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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다이티 Aug 11. 2021

6,000개 사이트 데이터 기반
검색광고 인기 조합은?

검색광고 몇 개로 운영하고, 어떤 조합으로 운영해야 할까?

온라인 광고를 고려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광고는 단연 검색광고 일 텐데요, 다른 사이트들은 몇 개의 검색광고를 운영하는지, 어떤 검색광고 조합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지 궁금하셨죠? 에이스카운터 데이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데이터 출처 : ACE Counter
· 추출 일자 : 2020-05-01 ~ 2020-05-30
· 추출 대상 : 추출 일자에 검색광고 유입이 있는 사이트 6,124개



검색광고를 2개 이상 진행하는 사이트는 54.3%

검색광고를 1개만 하는 사이트는 45.7%이며, 나머지는 54.3%는 2개 이상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개만 진행하는 사이트들을 자세히 살펴보니 예상대로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가 1위를 차지했으며 비중 또한 80.7%로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는 구글 Ads 광고가 10.4%로 2위, 이어 카카오 키워드 광고가 4% 비중으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 카카오 키워드광고 조합이 1위


검색광고를 2개 진행하는 경우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와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는 비중이 55.8%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는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와 구글 Ads 를 진행하는 비중이 15.5%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3위는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조합이였습니다. 검색광고를 3개 진행하는 경우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 카카오 키워드광고 + 구글 Ads 광고 조합이 43.1%로 1위를,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 카카오 키워드광고 +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비중이 17.7%로 2위로 분석 되었습니다. 광고 진행 뒤에는 데이터 분석이 필수이겠죠. 에이스카운터는 국내 검색광고 자동분석 기능을 통해 아주 손쉽게 분석이 가능합니다.


[ 검색광고를 2개 진행하는 경우 광고 조합 순위 ]


[ 검색광고를 3개 진행하는 경우 광고 조합 순위 ]


에이스카운터 [검색광고효과 > 검색광고 검색어별] 리포트


검색어 별 유입, 반송, 구매(전환), 매출액, 유입당페이지뷰, 체류시간 등을 분석합니다. 효율이 높은 검색어(반송률▼, 구매율▲) 와 효율이 낮은 검색어(반송률▲, 구매율▼)를 분석 할 수 있는 리포트 입니다.



에이스카운터 [검색광고효과 > 검색광고 상품별] 리포트


검색광고 상품별 리포트는 상품별로 검색광고를 비교하여 분석합니다. 2개 이상의 검색광고 상품을 운영할 때, 매우 유용한 리포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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