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티의 화려한 등장, 카카오 택시 대항마될까?
2021년 10월 한 달간, 앱 설치 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앱 차트입니다.
10월에 인기 있었던 앱을 통해, 시즌과 마케팅 이슈가 앱 설치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 보세요.
10월 앱 상승률이 가장 많이 상승한 앱은 티머니GO와 포켓몬 유나이트 앱으로 약 20% 이상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10위권에 가장 눈에 띄는 업종은 명품 패션 앱의 약진인데요. 배우를 모델로 치열한 마케팅 경쟁 중인
트렌비·발란·머스트잇이 각각 4,5,10위를 차지했습니다. 명품 앱 플랫폼에 대한 데이터는 아래 콘텐츠와 상품으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9월 상승 앱 차트 - 명품 쇼핑 플랫폼 TOP5 앱 분석
- 명품 앱을 설치한 유저만 콕 집어 광고 노출하기
그밖에 T맵과 글로벌 모빌리티 우버가 합작한 UT는 8위에 올랐는데요.
국내 1위 모빌리티 서비스 카카오T와 비교한 데이터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현재 11월 1일 코로나 백신 완전 접종률은 75%에 달하는데요. 활발한 백신 접종률 상승으로 질병관리청 COOV 앱은 10월에도 약 67만이 신규 설치되며 1위를 하였습니다.
10월부터 신청이 시작된 상생지원금으로 NH농협카드 앱이 2위를 차지했으며 쿠팡의 OTT 쿠팡 플레이는 첫 오리지널 콘텐츠 'SNL KOREA'가 9월부터 방영하며 3위에 올랐습니다.
- 위드코로나! 백신접종 앱 COOV를 설치한 유저에게 광고하기
현재 카카오T와 UT앱 설치수 규모는 카카오T가 약 28배 가량 많지만 우티앱 설치자의 약 80%는 카카오T앱을 설치하고 있어 UT설치자 중 2개의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앱 설치자의 성별,연령 분포 또한 차이가 있었는데, 여성비중이 44%인 카카오T와 달리 우티는 남성 비중이 약 70%로 나타나 남성 이용자가 여성 이용자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우티는 30대 설치자가 전체의 31%로 카카오T보다 4% P 컸으며, 40대 이용자까지 더하면 58%로 주요 연령층이 3040 세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소스 : Dighty (Android. 약 3천만)
· 분석 지표 : 10월 첫째주과 마지막주의 앱 설치 수 비교
· 설치수 상승률 : (마지막주 설치 수 - 첫째주 설치 수) / 첫째주 설치 수
· 10월 설치 수 : 마지막주 설치 수 - 첫째주 설치 수
· 트렌드를 위한 차트로 총 설치수 20만 이하 앱은 제외
무료 인사이트 리포트와 최신 마케팅 트렌드 자료를 받아보고 싶다면
다이티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