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보고서]글로벌 컨설팅 기업
생성형 AI 활용전략

- 글로벌 컨설팅 기업은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

글로벌 컨설팅 기업은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 글로벌 컨설팅 기업 생성형 AI  추진전략 및 주요 활용 사례 (Accenture, Mckinsey, Bain, EY, IBM Consulting 중심으로) -


생성형 AI(Generativ AI)에 대한 기업들의 증가하는 수요로 인해 IT 컨설팅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최근 리서치 기관 IBISWorld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올해 IT 컨설팅 시장 매출은 지난 5년 간의 연평균 성장률 2%에서 뛰어올라 전년 대비 4% 증가한 6,65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는 Dell Technologies, Tata Consultancy Services, Accenture, Booz Allen Hamilton, CGI Group 등이 선정되었다.


한편, IT 컨설팅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인 Accenture는 데이터 및 AI 부문의 업무확대를 위해 앞으로 3년 동안 총 30억 달러의 투자를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투자를 통해 액센츄어는 채용, 인수, 교육 방식으로 AI 팀을 현재의 약 두 배, 즉 8만 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도 생성형 AI를 활용한 서비스 자동화를 위해 향후 3년 동안 10억 달러를 투자할 방침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보고서]파나소닉커넥트 ChatGPT 단계별 도입및성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