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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생성형AI를 활용하는 방법

THE CONTENTS SUMMIT 2024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생성형 AI 활용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내용을 정리해서 디지털인사이트에 기고한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방법'  내용 입니다.


왜 지금 생성형 AI인가?


2023년부터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메타버스를 제치고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오픈AI(OpenAI)가 챗GPT-4를 출시한 이후 본격적으로 실무에 활용되기 시작했다. 기존 텍스트 중심에서 이미지 생성 및 분석, 데이터 분석, 인터넷 검색으로 기능이 확대됐고, 나아가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GPTs를 통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생성형 AI의 활용 분야는 크게 창작, 일상, 업무로 나눌 수 있다. 이중 업무의 경우 자료 조사, 아이디어 기획, 보고서 작성, 번역,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코딩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다.


생성형 AI 활용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생성형 AI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크게 분석, 기획, 제작, 효과 측정 등 네 가지 단계에 모두 활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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