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광고회사는 AI트랜스포메이션을
어떻게 추진하고 있나?

- Hakuhodo, WPP, Publicis Groupe 사례 중심으로

디지털 시대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광고 산업이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특히 인공지능(AI)의 발전은 광고회사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운영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핵심은 광고 대행사들이 단순한 서비스 제공자를 넘어서 AI 기반의 'Total Marketing Platform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는 AI 기반 Total Marketing Platform을 구축하여 분석부터 효과측정까지 마케팅 및 광고 업무의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세계적인 광고회사 Hakuhodo, WPP, Publicis Groupe의 AI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살펴보면 광고 산업의 미래 방향성을 더욱 명확히 이해할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광고회사는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추진하고있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