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P&G는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나


머신러닝과 AI에 대한 P&G의 투자는 2018년 시작되었으며 회사의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 걸쳐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다. 

인공 지능이 제품 혁신 및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기술을 사용하면 기능 사양에 따라 새로운 성분을 찾는 리드 타임을 극적으로 단축할 수 있으며, 이전에는 수개월에 걸쳐 테스트해야 했던 작업을 몇 주 만에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외에도 제품 변경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을 처리하고 R&D 엔지니어에게 실시간으로 플래그를 지정하고 그에 따른 조정을 권장하는 알고리즘을 정의할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리테일 업계의 생성형AI기반 챗봇(Chatbot)활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