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는 ‘토탈 AI(Total AI)’ 전략을 채택하여 디지털과 AI에 집중투자함으로써 전통적인 소매업 강자에서 AI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월마트의 AI 전략은 전통적인 소매업 모델을 혁신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AI 기술도입은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보다 개인화되고 효율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월마트가 미래 지향적인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더그 맥밀런(Doug McMillon)은 AI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전략으로 “생성형 AI와 같은 새로운 도구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은 고객이 쇼핑을 더 쉽고 편리하게 즐기도록 만들고, 직원이 더 만족스럽고 생산적인 작업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