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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세이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D2C 추진

- 시세이도의 라이브 커머스 - 

시세이도는 5월 1분기 사업보고를 발표하면서 코로나-19사태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따른 경영시나리오를 발표하였다.  최상의 시나리오는 2021년초에 정상적으로 경제가 회복되는 것이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어 경제불황이 지속되는 것까지 고려하고 있다. 최악의 시나리오를 대비해 새로운 비전을 기반한 중장기전략을 재설정하였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D2C 및 옴니채널 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최근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라이브커머스 진행은 전세계 88개국에 있는 시세이도 뷰티컨설턴트(Beauty Consultant)가 화장품 및 메이크업 방법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고객이 실시간으로 뷰티컨설턴트 와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뷰티컨설턴트가 실시간 영상으로 화장품의 특징 과 사용법을 소개하고 고객은 채팅을 통해 뷰티컨설턴트에게 화장품정보, 가격, 사용법 등 상품구매에 필요한 궁금한 사항 등을 자유롭게 문의한 후 할 mecco 을 통해서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현재 마스크 착용에 의한 피부염이나 여름 피부관리에 필요한 스킨케어 제품을 소개 하고 있다.


시세이도는 오프라인 과 온라인을 융합시킨 뷰티컨설턴트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확대를 위하여 라이브 커머스 및 온라인 실시간 상담 지원 플랫폼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 이 기사는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이 격주로 네이버메인 ‘비즈니스’섹션에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으로 연재하는 내용의 요약 내용입니다. 전체내용은 '시세이도(SHISEDO)는 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시작하였는가? – 시세이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D2C 추진 –'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정 / 디지털비즈니스모델 혁신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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