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은
트랜스포메이션이다(2편)

Digital 이 아닌 Transformation 이 핵심

진정한 의미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 전통적인 제품 중심의 사고방식에서 고객이 정말로 원하고 필요로 하는 '고객해결과제' 중심의 사고방식으로 변화하는 그 자체를 의미한다.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해결책(Solution)을 기획하고, 적시에 개발하여 오퍼링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체재로의 전환은 필연적일 수 밖에 없다. 그러려면 기존 조직이 '변혁'되어야 하고, 변혁된 조직을 중심으로 새로운 기업문화가 만들어지고,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활용•응용해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 실패하는가?(1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