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큐 Jul 28. 2020

라파, 룰루레몬, 나이키 매장에서 보이는 공통점







Editor의 5줄 요약

라파는 본질에 집중한 제품과 커뮤니티형 공간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라파처럼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목표로, 체험적 요소를 도입한 매장을 '체험형 매장'이라고 한다.

스포츠 브랜드 시장에서는 룰루레몬, 나이키 등 다양한 체험형 매장이 등장해왔다.

스포츠 브랜드가 체험형 매장에 주목하는 이유는 '소비자 커뮤니티'를 형성하기 위해서이다.

스포츠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브랜드의 경쟁력을 갖추는 데에 목표가 있다.

작가의 이전글 소비자와 입점업체 모두를 위한 RAA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