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서윤 Mar 31. 2016

새로운 공간을 원한다면 WOLF

WOLF CO-WORKING SPACE


#오늘은 어디서 일할까? in 태국 

01. WOLF CO-WORKING SPACE (Bangkok)


Wisit은 나와 Akihiro에게 다가와 인사를 건넸다. 그는 2015년에 지워진 Wolf Co-working Space 의 창립자로, 처음 본 사람도 편하게 만들어주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다. 서로 인사를 나눈 뒤에, Wisit은 자연스럽게 나와 Akihiro에게 구상하고 있는 사업 아이템에 대해 물었다. Wisit은 나의 사업 아이템에 대해서 흥미로워하더니 참고할만한 자료가 있다며 1층으로 내려갔다. 하지만, 그가 다시 돌아왔을 때 그는 빈손이었다. Wisit은 인쇄된 자료가 없다며 미안해하더니, 자료를 링크로 공유해주었다. 그는 내가 부탁하지 않았는 데도 불구하고, 먼저 묻고 필요한 것들을 챙겨 주었다. 덕분에 나는 진행하고 있는 아이템에 대해서 추가 조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그와의 만남은 짧았다. 하지만, 나는 무엇이든 시작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저 우리는 대화를 나눈 것뿐이었지만, 나는 그에게 한 장의 지도를 건네받은 기분이었다. 그때 알았다. 컴퓨터와 와이파이만 있으면 어느 곳에서나 일을 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도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을 말이다. 사람들이 코워킹 스페이스를 굳이 찾는 이유도 바로 그것이 아닐까.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공유하고 같이 만들어갈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 뜻하지 않은 지도를 발견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하고 생각해보았다. 


Wolf Co-working Space는 DNX (Digital Nomad Conference)에서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사용한 곳이었다. 많은 참가자들이 한꺼번에 공간을 이용했지만, 불편하지 않았다. 그만큼 생각보다 공간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다. Wolf Co-working Space는 새로 지어진 건물답게 깨끗하고 모던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1층에는 안내 데스크와 작은 주방 그리고 식탁이 마련되어있고, 2층부터 5층까지는 Working Space와 Meeting Seminar Room으로 이루어져 있다. 엘리베이터가 건물 안에 있기 때문에, 5층까지 걸어 올라가지 않아도 된다. 에어컨 시설 또한 잘 되어 있어서, 태국의 더운 날씨를 피하기에 좋다. 오히려 얆은 카디건을 준비하여야 할 정도다. 


BTS를 타고 Surasak 역 1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6분 정도만 걸어가면 Wolf Co-working Space 간판을 찾을 수 있다. 건물 주변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식사를 어디서 할 지에 대한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된다. 



■ Comment

새로운 공간과 시설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 그리고 Mr. Wisit과 대화를 나누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추천!




WOLF CO-WORKING SPACE LOGO / 출처: WOLF Facebook


■ 정보

Facebook: WOLF Co-Working Space

Website: wolfwork.co

E-mail: wolf@wolfwork.co

Line: @wolfwork 

Tel: +66(0) 22367040

Address: 32/6 Surasak Road, Silom, Bangrak, Bangkok 10500

(BTS Surasak Station Exit 1에서 도보로 6분 소요) 


■ 시간 & 요금

시간: 오전 9시 - 오후 8시 (일요일 휴무) 

요금 (환율 기준: 35) 

- 월별 일일 요금 산정 시, 24일 기준으로 계산 (6일 x 4주) 

- 예약: 4 rooms, 80 desks 



■ 서비스

- High speed Wifi + LAN
- Long tables & Work station
- Meeting rooms, LED TV screen, projector
- Event Space
- Break out area with books
- Multi-function copier (print+scan+fax)
- Pantry
- Re-filled gourmet coffee & distilled water 
- Snack
- Shower
- CCTV
- Locker (on request)


■ 사진

Wolf Co-working Space 외관
Wolf Co-working Space 1층
Long Table
Long Table
Work Station
Work Station
CAMP Room
CAVE Room
Life Space
Life Space
DNX Bangkok Mastermind


 


참고사이트 & 자료출처 

Wolf Co-working Space Facebook

Wolf Co-working Space Website

Nomad List Website

Share Desk Website

Chris the Freelancer Blog

Chris the Freelancer Facebook



작가의 이전글 DADA STORY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