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10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스타즈 인터뷰] 언팩 행사 참여는 설렘의 연속.

2024 갤럭시 언팩 참여자 대상 인터뷰 #3

by 장동신 Feb 20. 2024

2024 스타즈 인터뷰의 마지막 주인공, '홍여사' / '잇슐랭' 님을 소개합니다. 삼성 멤버스에서 오랫동안 활동하신 두 분의 재밌는 스토리를 확인해 보세요.




Q. 안녕하세요, 홍여사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undefined
undefined


삼성 멤버스 빅팬 3년, 메이커스 2년을 거쳐 현재는 현재 명예의 전당으로 2년 차 활동 중인 홍여사입니다. 1996년 anycall 100S모델부터 현재의 갤럭시 S24울트라까지 쭉 삼성 제품만 사용했기 때문에 동네 아주머니들 사이에서 자칭 타칭 '갤럭시 박사' 또는 '갤럭시 전도사'로 통한답니다.


Q. 닉네임에 담긴 특별한 뜻이 있을까요?

브런치 글 이미지 3


대학시절 누군가가 저를 홍여사라고 불렀는데, 카리스마 있는 저에게 그 별명이 찰떡이라며 그 이후로부터 쭉 홍여사로 불렸습니다. 동네에서 홍여사 모르면 간첩이라는 말도 있답니다. (웃음)


Q. 이번에 언팩 행사에 참여하셨는데 소감이 궁금합니다! 명예의 전당 멤버로서 언팩 행사 참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말씀도 좋을 것 같아요.

브런치 글 이미지 4


이번 언팩은 라이브로 참여한 5번째 언팩이었는데요. 5번의 언팩 그 순간순간이 생생하고 행복했는데, 특히 이번 언팩은 가장 웅장하고 멋졌어요. 그리고 여러 번의 언팩 참여로 사귀게 됐던 글로벌 멤버스친구들을 다시 만날 수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몇 번 만났던 친구들끼리는 마음이 통했었는지, 여러 나라의 멤버스 친구들 중에 참여하지 못한 친구들이 선물을 챙겨 보내줘서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그 마음이 너무 고맙더라고요~


명예의 전당으로서 처음 참석한 언팩이라 책임감도 무척 컸었지만, 언팩에 참여하는 내내 누구보다 열심히 여러 활동에 참여하려고 노력했었고, 한국 팀들이 가장 열심히 해서 모두들 수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언팩에 초청되는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다'입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브런치 글 이미지 5


정말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지만, 그룹포토에서 1등 했던 것과 럭키 드로우에서 1등에 뽑혀서 갤럭시 s24울트라를 선물로 받은 것입니다. 다시 한번 삼성멤버스 담당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Q. 차기 언팩 행사에 참여하게 될 다른 멤버스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6


다들, 영어를 잘해야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다고들 합니다. 네 맞습니다. 하지만, 저는 영어를 잘하지 못하지만 정말 많은 글로벌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 비결은 갤럭시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진심으로 친구들을 대한다면 유창한 영어가 아니라도 많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실시간 통역이 가능한 갤럭시 24라는 천군만마를 데리고 다녔기 때문에 더 쉽게 소통하고 친해질 수 있었답니다. 좋은 경험하게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갤럭시만 믿으면 만사형통이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브런치 글 이미지 7


명예의 전당 멤버로서, 늘 책임감을 느끼고 있어요. 꾸준히 활동하다 보니 명예의 전당이 되었고, 작은 정보이지만 멤버스 분들과 함께 정보를 나누며 도움을 드릴 수 있음이 너무 행복해요. 댓글에 '잘 몰랐던 기능인데 홍여사님 덕분에 알게 되었다'라고 말씀을 남겨주시는데 너무 보람되고, 듣기 좋답니다.


Q. 홍여사님의 최애 갤럭시는?

바꿀 수 없는 마음속의 최애는 '갤럭시 노트9'예요. 갤럭시 노트9이 공개되는 언팩에 다녀와서 선물로 512GB 모델을 받았는데, 너무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담긴 모델이라 지금까지도 갖고 있답니다. 지금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는 'S23 울트라'입니다. 처음으로 구매했던 1TB 용량의 핸드폰인데 카메라도 너무 마음에 들고, 외관도 출중해서 앞으로도 쭉 S24 울트라와 함께 사용할 예정이에요. 최근에는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에 푹 빠져있답니다.




Q. 안녕하세요, 잇슐랭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브런치 글 이미지 8


안녕하세요. 삼성멤버스에서 잇슐랭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채현서입니다. 삼성멤버스에서 게시글, 영상, 사진 등 다양한 형태로 삼성 멤버스 스타즈 2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닉네임에 담긴 특별한 뜻이 있을까요?

브런치 글 이미지 9


잇슐랭은 'IT + 슐랭'으로 'IT'에 더해서 미슐랭의 '슐랭'을 따와서 만들었습니다. (ITchelin) 미슐랭 가이드처럼 전자기기 가이드를 만들면서 별점을 매겨보자라는 의미로 닉네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Q. 이번에 언팩 행사에 참여하셨는데 소감이 궁금합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10


일단, 삼성 전자의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언팩을 다시 한번 갈 수 있게 되어서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언팩 행사뿐만 아니라 글로벌 삼성 멤버스 스타즈 분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언팩 행사가 끝나고 바로 신제품을 1박 2일 동안 빌려줬는데, 해당 기회를 통해서 신제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만져보면서, 신제품의 기능을 체험하고 멤버스에 소개할 수 있어서 더욱 기억에 남습니다.


Q. 혹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브런치 글 이미지 11


마지막 저녁 시상식 행사를 가기 전까지가 너무 기억에 남습니다. (웃음) 저희가 미션을 끝내고, 한 3시간 정도 자유시간이 생겨서 동네 큰 마트에 방문하여 장을 본 후에, 시상식 행사장으로 돌아가려고 했는데 돌아가는 차가 갑자기 취소되어 약속 시간보다 늦게 도착을 했는데요. 그런데, 나강냉이님과 계란새우초밥님도 아직 도착을 안 하셔서 연락을 해보니, 연락이 안 되어서 저희가 늦은 게 조금 무마가 되었던 에피소드가 생각납니다.


Q. 마지막으로, 차기 언팩 행사에 참여하게 될 다른 멤버스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12


올해부터 미션이 생각보다 많아져서 힘들어졌습니다. 이번에 한국팀이 많은 상을 받을 수 있었는데, 열심히 하면 수상 확률도 올라가니, 미션이 많고 힘들어도 잠을 포기해서라도 미션 열심히 해보세요. 한국 팀끼리 미션을 다 클리어하면서 즐기는 것도 언팩 행사가 끝나고 나면 다 추억이더라고요. 미션 나오면 꼭 다 하세요!


Q. 잇슐랭님의 최애 갤럭시는?

제 최애 갤럭시는 'S23 울트라'입니다. 일단, 저는 영상이나 사진 촬영을 할 일이 많아서 울트라를 좋아하는데 생각보다 10배 줌 이상 촬영할 일이 많아서 울트라 시리즈를 잘 사용하고 있어요. 곧 도착할 S24 울트라는 세컨드 휴대폰으로 가지고 다닐 예정입니다!



갤럭시에 대한 두 분의 재밌는 스토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갤럭시에 대한 꾸준한 응원과 사랑 부탁드리며, 갤럭시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삼성 멤버스 커뮤니티에서도 더욱 활발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즈 인터뷰] 갤럭시로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