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좐네강아지 Sep 12. 2018

2-1 상호 놀이 장난감의 선택

CHOOSING INTERACTIVE TOYS


 당신의 고양이는 결국 좋아하는 장난감 하나로 놀겠지만,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다른 사냥 기술을 촉발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이 뱀을 흉내 낸 것인 반면, 어떤 장난감들은 새의 움직임을 가장할 의도입니다. 고양이가 야생에서 사냥할 때, 녀석은 맛의 기호가 있습니다. 하지만 녀석이 음식이 필요하다면, 녀석은 가능한 것을 사냥하게 됩니다. 때문에 녀석이 새를 좋아함에도, 쥐 또는 다람쥐를 사냥해야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놀이를 할 때,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을 사용하는 것은 좋은 일이어서, 당신의 고양이는 다른 사냥 기술을 연습할 수 있게 됩니다. 매우 움직임이 많은 고양이는 높은 곳을 뛰거나 공중에서 정확하게 새 같은 장난감을 잡는데 탁월합니다. 비만 고양이 또는 매우 무서워하는 녀석은 아마도 땅에서 사냥 기술을 익히기 시작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뱀 또는 쥐 모양의 움직임이 있는 장난감이 제일 좋습니다.


 당신이 쇼핑하려고 할 때, 고양이의 개별적 특성과 현재 어느 정도 활동적인지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세요. 한 마리 이상 고양이를 데리고 있다면, 녀석들이 결국에 다른 기호를 가지는 것을 찾게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것이든 선택한 장난감은 잘 만든 것이어야 하고, 고양이의 사냥 습성을 이끌어내는 방식으로 움직일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매우 짧은 막대기 모양을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을 손에 잡을 때 너무 짧아서 고양이가 물거나 할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손과 고양이의 이빨 사이에 안전한 거리를 주어야 하기 때문에, 긴 막대기와 줄 과 끝에 장난감이 달려있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한번 고양이의 사냥 능력이 나타나면 줄은 기본적으로 보이지 않게 되기 때문에 장난감이 주된 관심사가 됩니다. 긴 막대와 줄은 또한 고양이를 위해 안전한 장소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당신이 겁이 많거나 사회화가 안된 고양이랑 논다면 이것은 중요한 것입니다. 장난감이 너무 짧고 당신이 고양이와 너무 붙어있다면, 녀석이 당신에게 시선을 두기 때문에 놀이시간에 집중하는 것을 막게 됩니다. 놀이치료가 잘 작동하기 위해, 고양이의 모든 관심을 장난감에 두어야 하고 주변을 둘러싼 어떤 것들에 대해서도 걱정하지 않아야 합니다. 상점에서 장난감을 찾을 때 이것을 기억하세요. 장난감은 인간의 관점에서 매우 재미있을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작은 막대기, 크고 밝은 깃털, 하지만 그것이 상호작용에서 효과를 줄까요?


 장갑 모양의 손가락이 확장된 것 같은 디자인의 장난감은 사지 마세요. 장갑이 매우 튼튼해 할퀴는 것(저는 아직 그렇게 강한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으로 부터 부상을 막기에 충분하다 하더라도, 당신은 고양이에게 뒤섞인 메시지를 보내게 되는 것입니다. 당신의 손가락은 장난감의 일부가 돼서는 안 됩니다.


당신이 건강하고 활동적인 고양이와 산다면, 큰 장난감을 선택할 수 있지만, 고양이가 소심 또는 우울하다면, 당신은 덜 겁먹게 하는 장난감으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장난감의 줄 끝은 대략 먹잇감 또는 그보다 작은 사이즈인 것이 달려있는 것입니다. 고양이는 자신의 사이즈 또는 그보다 큰 사이즈의 먹잇감은 사냥하지 않습니다. 고양이는 그가 잡을 수 있는 능력 내에서 먹이를 찾게 됩니다. 또한 고양이는 작은 위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녀석은 일반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정도를 사냥합니다. 장난감이 이쁠 필요는 없습니다.  효과적이어야 합니다. 또한 비쌀 필요도 없지만, 잘 만들어져 있어야 합니다.


-by Pam Johnson-Bennett-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들에 의한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 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놀이치료 사용법, 상호적 놀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