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좐네강아지 Apr 20. 2020

#1 개들의 서열

Hierarchy of Dogs

 개들에게 서열이 어떻게 작용하고 왜 이것이 중요할까요? 이것은 필자의 의견입니다. 연구된 주제는 아니라는 것을 밝혀두고 시작합니다. 저는 이점을 사람들과 개들에게 교육을 하면서 배웠습니다. 필자의 결론은 더욱더 강해졌습니다.


 이것은 수십 년간 많은 종류와 영리함 정도가 다른 개들의 훈련을 통해 얻어진 것들입니다. 영리함의 정도가 다르다는 것은 내가 본 것을 통해 배운 것입니다. 특히 여러 마리의 개들이 같이 사는 집에서 개들이 자신이 속해진 위치가 어딘지 아는 것은 행복해지는데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그렇지 않게 되면, 모든 시간 경계 속에 지내게 되고 곧 주인의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이것이 또한 고객들이 제게 전화를 하고, 제가 고객을 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런 점의 오해가 없었더라면, 제 직업은 없어졌을 것입니다. 때문에 저는 제가 아는 모든 것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것은 설명하기 복잡한 것 중 하나이지만 저는 그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개들은 서열이 존재하는 세상에서 삽니다. 개들에게 평등은 없습니다. 어느 날 수의사가 제게 말했습니다. 개들의 세계에 모든 개는 평등하게 태어났다 라고 말하는 아브라함 링컨이 없었다는 게 안타깝네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개들은 말할 수 없고 동등하기 태어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에서 4명이 있는 가정에서 1위 2위 3위 4위 5위에 개가 속해집니다. 우리 하 흔히 하는 생각처럼 개들의 관점에서는 1위 2명 2위 두 명 3위라는 개념은 개에게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증명되거나 공표될 때까지도 동등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개의 마음에서, 당신은 자신의 아래 또는 위인 것이지 동등하지 않습니다.


개들이 위치를 테스트하는 이유


 제가 이것을 이해한 후, 이러한 모순이 사람들을 얼마나 개에 대해 혼동스럽게 생각할까 깨닫게 되었습니다. 매일 똑같은 방식으로 정확하게 같은 일을 해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당신의 삶에서 개에 대한 같은 룰과 항상성을 유지하라는 말입니다. 그렇지 못하면 당신의 개는 매번 자신의 위치에 대해 테스트하게 될 것입니다.


 어떤 개들은 위치를 테스트할 때 공격적인 행동을 하고, 이러한 개들의 경우 제게 급하게 전화를 하는 경우입니다. 어떤 개들은 위치를 테스트하는 데 있어 매우 재치가 있고 심지어 귀엽기까지 합니다. 이런 개들은 끼고돈다 는 표현으로 키우는 아이들입니다. 주인은 말하게 됩니다. "너무 귀여워서 처벌을 할 수 없어요~"


 가정에서 버릇없이 자란 개들에게 사람의 마음에는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버릇없거나 또는 귀여운 개들의 경우 훈련사에게 전화할 일이 생깁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훈련되지 않는 결과에 대한 내용입니다. 모든 것들이 주인이 포기하고 하던 행동을 계속하게 놔두는 내용들입니다. 저는 이렇게 제 요크셔테리어에게 해본 적이 있습니다. 배변훈련도 시키지 않아서 13년 동안 녀석은 온 집에 배변을 했습니다. 제가 현재 아는 것을 그때 알았더라면 제 삶은 달라졌을 것입니다.



-by Benni Copeland-

-Translated by John-


    


매거진의 이전글 02 개의 공격 행동 수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