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좐네강아지 Mar 25. 2018

2-2 인도적 계층 훈련

Humane Hierarchy Training

번역하다 보니 산으로 가는 글이 딱 이거네요 무언가 중심은 알겠고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의도가 분명하지만 글이 난해하고 이상한 표현이 너무 많아 번역하기가 좀 그렇습니다. 하지만.. 해야죠 일단 시작한 거니 끝은 봐야죠 지겹더라도 글 내용안에서 필자의 의도를 발견만 하셔도 성공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먼젓 번 포스팅에서 저는 강제적인 것을 회피하는 훈련사들이 어떻게든 대중적 방법을 택하고, 스스로를 제한하는것이 잘못되었다는 주장에 대해 보여주길 바랬습니다.  아래 그림은 명백하게 말해줍니다. 모든 도구가 들어있는 상자가 우리 앞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과속방지턱, 주의 신호, 멈춤 신호는 우리가 좀 더 개입을 할 때 경고를 해줍니다. 각각의 사람이 택하는 길 과 훈련시킨 동물은 확연하게 다를 것입니다.
 
 사실 순서가 없는 것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는 것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로드맵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확실하게 대부분 사용되는 방법은 공사 중이라는 것을 말하려고 합니다. 만약 제가 긍정 강화의 방법의 길로 들어서지 않았다면, 여러분은 제가 강아지 목 주위에 무언가를 두르고 명령을 내리지 않았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강아지가 저를 살짝 물었을 때 비명을 지르는 것에 대해 좀 더 생각할 것입니다.

 습관적으로 길 끝으로 오직 방향을 정하는 사람은 그것이 그의 한계입니다. 이것이 잘못된 길이라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그저 각각의 출구와 방법이 관리와 고려, 창조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시면 긍정 강화가 리스트에 3번째에 존재합니다. 첫 번째 두 가지 방법은 많은 분들에게 새로운 것 일 것이고 드물게 논의가 이루어진 것일 것입니다.


다음에 포스팅할 내용은 각각의 방법에 대해 예를 들 것이고, 일반적 주제에 중요한 중심에 대하여 이야기할 것입니다. 만약 들어본 적이 없다면 "antecedent arrangements"로 돌아와 다시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Labeling, 정형화

 Dr. Friedman 의 한가지 초점은 정형화가 행동을 관찰하고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개는 지배적 성향을 띤다" 와 " 앵무새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행동한다"라는 것은 실제 행동에 대하여 아무것도 설명하지 못합니다. 제가 항상 사용하는 스킬 중 하나는 그녀의 클래스를 들었을 때 가장 감명 깊었던 것입니다. 제 개의 행동을 관찰했고 정확한 단어에 맞추어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보기보다 어렵습니다.

 제가 "Unlabel me!" campaign 을 동물들에게 지지하더라도 글 쓰는 사람으로서 제가 하는 방법들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저의 훈련 접근 방식을 좋아합니다. 4분 법과 강제적, 혐오적인 것에 대하여 쓸 필요가 없습니다. 매 순간 제 트레이닝 방법을 제안하는 것입니다.

 “Humane Hierarchy trainer”는 제가 추구하는 바를 정확하게 설명해줍니다. 이것은 자격증 같은 것이 아닙니다. 저는 자격을 얻을 필요도 설명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시간을 통해 정의될 필요가 있고 그 후 이것은 하나의 방법으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By Eileenanddogs-





여타 다른 카드 뉴스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현장의 전문가들에 의한 각종 논문과 책에 있는내용을 토대로 여러분께 궁금했던 정보를 제공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3-1 개의 공격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