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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강코치 Oct 14. 2015

문서를 빠르게 만들고 싶을 땐 "슬라이드 마스터"

팁 11 : 이걸 안 쓰면 정말 초보! 슬라이드 마스터 및 레이아웃 변경

이럴땐?

•PPT를 능숙하게 다루는 팁 중에서 슬라이드 마스터 기능은 고수와 초보를 가르는 기준이 될 정도로 반드시 익혀두어야 할 기능입니다.

•회사업무에는 혼자 작업하는 경우도 있지만, 프로젝트단위나 팀 단위로 동료들이 함께 파워포인트 문서를 만드는 경우가 흔합니다. 작성자의성향이 다양하다 보니 문서의 포맷이나 폰트 등이 다양해질 수 밖에 없는데, 만약이렇게 너무 이질적인 문서가 만들어질 경우 내용을 수정하는 것보다 포맷을 맞추는데 많은 시간을 소모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슬라이드 마스터를 통일하지 않으면 문서의 기본 형식이 달라 글자체, 정렬,위치등이 엉망이 되어 매우 지저분한 문서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슬라이드 마스터 기능은 배경 이미지, 제목영역,거버넌스메시지 영역,페이지번호,회사로고 등을 문서의 기본 형태로 지정해두고 새로운 슬라이드가 추가된다고 해도 해당 형태로 자동으로 구성되게 하는 기능입니다.

•슬라이드 마스터가 잘 구성되어 있으면 수십 명이 작업을 해서 문서를 합쳐도 문서 포맷 만큼은 정렬된 상태로 통합할 수가 있습니다.

•슬라이드 마스터는 문서의 뼈대를 만드는 것이므로 숙련될 수 있도록 반복해서 연습하여야 합니다.

 

사용법

①보기 >슬라이드마스터를 선택합니다.

②특정 슬라이드를 선택 후 슬라이드 마스터를 선택 한후 ‘개체틀삽입’을이용하여 마스터의 양식을 지정해줍니다. 타이틀,콘텐츠,구분선등을 표시합니다.

③슬라이드 마스터를 닫기 한 후 새로운 슬라이드를추가합니다.슬라이드를선택 후 우측마우스를 눌러 ‘레이아웃’을선택 하면 슬라이드 마스터에서 설정해둔 마스터 포맷을 선택합니다.

④포맷이 변경된 슬라이드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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