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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강코치 Oct 10. 2015

문서를 깔끔하게 만들고 싶을 땐 "단락간격"

팁 2: 글자를 빼곡히 채우지 말자! 문서의 갑갑함을 없애는 “단락 간격

이럴땐?

문장간 간격을 설정 할 때 익숙한 “Enter키”치기로 문장 간에 여백을 인위적으로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매번 “Enter키”를 칠 경우 공간 간격을 원하는 대로 정확하게 지정하기가 어려울뿐 더러 매번 “Enter키” 치느라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깔끔하고고급스러운 문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텍스트와 도형 사이에 여백을 적절하게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백 없이 내용이 꽉 찰 경우 읽는 이가 답답하게 느낄 뿐만아니라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다.


이렇게!

단락간격은 문장과 문장, 또는 문단과 문단 사이에 적절한 여백을 줌으로서 문장을 깔끔하게해줄 뿐만 아니라 문서의 가독성을 높여주는 효과를 제공해줍니다. 단락간격 중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1) 단락앞 여백 설정 기능과 2) 줄 간격 설정 기능 입니다.“단락앞 설정” 기능은 문장이 여러 개 이어지는 하나의 문단과 문단 사이, 즉 “Enter 키”를 쳐서 문단 구분이 이뤄질 때 문단 사이의 간격을 설정해주는것입니다. 즉, 문장 내에서 엔터 키가 쳐져 있는 단락의 간격을 설정해주는 것입니다.“줄간격 설정” 기능은 문단 내에서 한 문장 열과 다음 문장 열 사이의 간격을설정해주는 것입니다.단락앞 간격은 6pt,12pt가 적절하고, 줄간격 설정은 배수 1.3이 적절합니다. 1.5이상이 되면 문장 간 간격이 너무 넓게 되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내에 문장을 많이 쓰지 못하는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사용법

1. 텍스트상자에서 문장을 작성한다.

2. 문장을모두 선택 하여(Ctrl+A 단축키 사용)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단락을 선택한다.

3. 문단간 간격은 단락 간격에 상하 커서로 선택한다.

4. 줄간격 설정은 배수를 선택 후1.3으로 세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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