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노라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돌팔이오 May 07. 2019

10.3.1. 겸손이란

<용서의 기술> 딕 티비츠

겸손이란

 

<용서의 기술> 딕 티비츠

 

내가 생각하는 것이 반드시 옳은 것이 아니라는 겸손,

내가 가진 기준이 모든 이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는 겸손,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은 모든 지식의 극히 일부분이라는 겸손,

내가 상처입은 상황이 모두 상대방의 잘못은 아닐 수도 있다는 겸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10.2.1. 나는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