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DUCO Jun 05. 2024

나는 고수다

무언가에 있어서 겪는 상태

전에 그런말을 본적이 있다

'누군가 하는 일이 쉬워보인다면 그는 고수이다'


그리고 최근에 같이 카페에가서

서로 할일을 하던 친구에게서 

그 말을 들었다

"되게 글을 쉽게 쓴다 부럽다

글쓰는거 어렵던데"


빈말인 칭찬일지도 모르지만

내가 봤던 말과 겹쳐보이면서

매우 뿌듯했다

'아 나도 이제 고수인가'


고수

: 어떤 분야나 집단에서 

기술이나 능력이 매우 뛰어난 사람


구체적인 기준을 통하여

구분하는 것은 아니었다


그 말은 즉

상대적이다


나는 어떤 사람에게는 고수지만

또 다른 사람에게는 하수일 수 있다


나를 고수라고 칭하는 사람들에게

알고있는 조그만 팁이라도 알려준다면

그 팁은 그들에게 있어서는 비법서가 되지 않을까


사기를 친다는 것은 아니다 ㅋㅋ


내가 알고 있는 것들을

나를 인정해주는 사람들에게 베풀고 싶다


그리고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 것에서

나는 고수라고 생각한다

아니 나는 고수다


꿈을 향한

단 한 발자국을 뗄 수 있는 것이라도

비법으로 만들어


그 한 걸음이 가장 위대한 걸음이 될 수 있게

행동하게 해줄 것이다


곧 내 비법서를

펼쳐 보이겠다




+단지 시작하는 것에서부터

작가의 이전글 실패의 어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