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영 글쓰기 Dec 22. 2021

이동영 작가 브런치 600만 조회수 돌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유병재 커버 이미지는 '기쁨'으로 구글링 한 결과)

통계 그래프를 보면 아시겠지만 요즘엔 조회수가 좀 뜸했거든요. 올해 초까지만 해도 매일 1만 뷰 이상 올라가곤 했었는데... ㅠㅠ

제가 한동안 글을 안 쓰고 게으름 피운 대가를 톡톡히 치르고 있었습니다.

2021년 올해 봄부터 한 8개월 간은 클럽하우스와 카카오음 같은 오디오 SNS 어플에 빠져 살았던 거 같아요. 얼굴 없이 대화를 하는 어플이다 보니 매일 중독 수준으로 글 대신 말(입)만 살았었거든요 ㅎㅎ


요즘  다시 글을 올리는 이유도 브런치 구독자수와 조회수 통계치를 다시 예전 수준으로 올려놓으려면 글쓰기밖엔 방법이 없겠구나 생각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카카오음 탈퇴)

그 결과,
2021-12-22 현재시각 22시

꺅!! 600만 뷰!! 이게 말이나 됩니까?

브런치 결산으로 나오는 지표에는 삭제했거나 비공개로 전환한 글의 조회수는 그만큼 빼서 보이더라고요. 그건 조금 낮은데, 실제 지금까지 제가 쌓아온 브런치 조회수는 600만 뷰를 초과 달성했습니다!!!! 와~!! 기쁘다.

홀로 자축만 하기에는 구독해주시거나 찾아와 읽어주시는 여러분 덕분이니, 감사의 말씀을 꼭 올리고 싶었습니다.(솔직히 자랑이기도.. 해요 글쓰기 강사니까 홍보도 할 겸.. 겸사겸사)

앞으로도 이동영 글쓰기 브런치와 이동영 작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혼자만 잘 살면 무슨 재미입니까. 늘 그래 왔듯이 이 글을 보는 여러분도 더 많은 독자가 생기도록 더 많은 글 공유가 되도록 더 많은 기회를 얻도록 아낌없는 노하우를 발설하는 이동영 글쓰기 브런치로 운영하겠습니다.


이제 크리스마스, 연말, 새해가 차례로 다가오네요. 행복을 오롯이 만끽하기 위해 건승하시기만을 무탈하시기만을 빕니다.


늘 고맙습니다!

'이동영 글쓰기' 브런치 작가 이동영 올림


수강신청 링크 >>

http://naver.me/GrMjY8R6

https://linktr.ee/leedongyoung




매거진의 이전글 브런치 활동 결산 리포트 발행 기념 포스팅 21111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