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동영 글쓰기 Jan 14. 2022

2022년엔 '글쓰기' 목표 시작하세요

원데이클래스: 무얼 하지 않는 것만큼 새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새해가 밝으면 우리는 무엇을 '하지 말자'라고 다짐합니다.

대표적인 목표 설정으로 다이어트, 금연, 금주 등이 있죠. 근데 그거 아세요? 인지심리학적으로 우리 인간은 하나를 포기하기 위해 다른 하나를 대체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어쨌든 우린 또 다른 하나에 에너지를 쏟아야만 하는 인간이라는 소린데요. 그럼 기왕이면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보다 생산하는 편이 좋지 않을까요?


선착순 수강신청하기 >>

http://naver.me/GrMjY8R6


네 맞습니다. 저는 오늘 이 글에서 글쓰기 일일특강(원데이클래스)을 소개하고자 대놓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이야기를 생산하는 도구, 글쓰기입니다. 글쓰기의 기본을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문을 열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된다면 기꺼이 저렴하게 수강료를 낮춰서 자체 홍보를 하는 거죠. 솔직히 말해서 홍보가 아니라 추천입니다. 이 좋은 걸 더 많은 사람이 알아야 하고 꼭 한 번은 들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그래놓고 선착순 소수정예로만 강의함)


글쓰기가 왜 인생에 도움이 될까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글쓰기는 '생산적인' 습관입니다. 2022년 새해에도 똑같이 주어진 시간을 쓰는데, 연말에 가면 누군가는 성장하고 발전 반면, 누군가는 좌절하고 후회하고 스스로에게 실망하고 맙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지 않으신가요? 아무 생각 없이 사는 사람이 아니라면 생각하는 대로 살아야겠죠. 좋은 생각이 있습니다. 니 생각..


지금 바로 혼자서 가장 저렴하게 시작할 수 있는 생산적인 취미, '글쓰기'를 해보겠다는 생각입니다.


- Q. 당장 얼마를 벌어 주는 것도 아닌데 왜 글쓰기를 해야 하나요?

- A. 인생에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을 차지하는 건 사실입니다. 그런데 온전한 정신(멘털 관리), 창의적인 발상, 생각 정리, 기록, 성찰, 리뷰를 하는데 가장 좋은 도구 중 하나가 '글쓰기'란 걸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저는 돈 많이 벌고 자유롭게 사는 분들 중에 정신적으로 마음이 망가진 사람들을 너무 많이 보았습니다. 겉으론 멀쩡해 보이다가도 알고 보면 그 이미지를 지켜내기 위해서 속이 썩어 문드러지고 있어서 공황장애, 우울증, 과로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았죠. 이럴수록 스스로 가장 잘 버티게 해주는 도구를 찾아야 합니다.


돈을 모으긴 했는데 몸과 마음이 망가져버리면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물론 글쓰기가 만병통치를 한다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글쓰기로 안 되는 영역도 많아요. 중요한 건 이거예요. 당장 얼마를 벌어주는 것보다 정신적으로 나를 관리하는 도구를 활용할 줄 아는 것이 인생을 풍요롭게 한다는 사실. 나를 포기하지 않도록 돕는 무기 하나쯤은 장착하고 살아야 두려움을 떨칠 수 있지 않을까요.(게다가 글쓰기 잘해서 손해볼 것도 없고 소소한 보상도 따른답니다)

코로나 전 원데이클래스 단체샷
이동영 작가의
글쓰기 일일특강(원데이 클래스)에선
무엇을 배우나요?


짧은 1~2시간 동안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 얻어가고자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배움으로 남으리라 생각합니다. 글쓰기는 그저 글쓰기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내용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미 알고 있지만 깨우치는 시간으로 담아가는 사람도 있거든요.


'깨닫다'라는 말의 어원을 아시나요?

'기존의 나를 깨뜨려서 진리에 닿는다'는 어원의 설이 있습니다. 기존의 나를 깨뜨릴 수 있다면 본질에 닿아서 새로운 시작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동영 작가는 새로운 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내 안에 있는 것을 끄집어내서 실행하도록 동기부여하는 태도에 대해 강조합니다. 방법론은 정답이 없고, 직접 부딪쳐봐야 비로소 자기것으로 만들 수 있을 테니까요.


이동영 글쓰기 클래스 수강생 분들 중에는 정말 많은 분이 출간을 하고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걸 이동영 강사의 성과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글쓰기는 아는 것보다 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니까요.


결국 수강 이후 글쓰기를 실행한 사람은 수강생이고, 저는 '작가가 되고 싶다면, 책을 내고 싶다면, 지금부터 시작하세요-'라고 힘주어 말씀드렸을 뿐입니다.


이동영 작가의
글쓰기 일일특강(원데이 클래스)은
수강생 후기가 증명합니다.
실제 이동영 작가 글쓰기 클래스 수강생 후기


 지금 신청하세요
 오늘 마감합니다

- 기존 모집은 마감 후 강의 종료되었습니다. 소수정예 or 일대일 온라인 플랫폼(블로그/브런치)글쓰기 강의 수강생을 새로 모집중입니다. -



업그레이로 찾아온 코칭클래스

이번엔 블로그/브런치 글쓰기다!


(수시)수강신청 링크 >>

http://naver.me/GrMjY8R6





매거진의 이전글 블로그/브런치 글쓰기 코칭&컨설팅해드립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