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집중해야 할 것은 따로 있으니까.
일단 신경 끄세요!
이유가 뭐냐고?
결론은, 구독자 수에 집착하지 말고 현재 구독자가 '오래 머무는' 시청시간을 확보하는 게 급선무다. 이건 유튜브 알고리즘 로직이 소수라도 오래 머무는 채널에 점수를 더 주기 때문이다. 이는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얼마나 오래 머무는가, 얼마나 같은 채널의 다른 콘텐츠도 많이 열람하고 머무는가- 이게 핵심 중에 핵심이다.
(온라인에서)
콘텐츠가 좋다는 것은?
블로그부터 브런치까지
소수정예로 밀착코칭-해드립니다.
후기가 증명합니다!
얼마 전 8월 블로그/브런치
코칭 특강 후기입니다.
마감임박
지금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