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군산여행 당일치기 로컬맛집리스트(파일첨부)

군산출생 이작가가 서울 여자친구 어머님께 보낸 맛집추천 리스트

by 이동영 글쓰기

군산에 당일치기로 여행을 다녀오신다는 서울 여자친구 어머님께 맛집 추천 리스트를 작성하여 보내드렸습니다. 엑셀로 작성했는데요. 이게 뭐 별거냐 하실 수도 있는데.. 장장 2시간이나 걸렸습니다. 왜냐고요? 일단 제 노트북에 있는 엑셀프로그램 오류가 말썽이 있기도 했고요 ㅎㅎ


가장 어려웠던 점이라면 군산 출생으로 초중고를 군산에서 나온 저 이동영 작가가 오랫동안 단골이었던 로컬(현지인) 맛집이 서울에 거주하는 사이 몇 군데 사라지기도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나하나 다 찾아보고 검증하느라 시간이 좀 소요가 되었네요.

또한 여행으로 여유 있게 다니는 게 아니라 코스를 관광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리스트를 작성했는데요. 남들 다 군산 가면 다녀왔다는데도 으레 가보고 싶어 하는데 현지인 맛집만 고집해서 알려드릴 순 없더라고요. 꾸준히 글쓰기를 하는 사람으로서 독자의 입장을 고려하는 습관은 또 이럴 때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검색만 하면 나오는 곳도 많이 있지만 관광객은 잘 모르는 곳도 넣었고요. 관광객은 줄을 서서 가는 곳이지만 제가 직접 먹어봤을 때 별로인 곳은 거의 다 뺐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 첨부한 이미지와 엑셀 파일은 제 개인적인 판단이 담긴 리스트이며, 특정 업체를 광고 홍보할 생각이나 맛이 없다고 깎아내리거나 할 의도는 1도 없다는 점을 밝힙니다. 제 개인 취향도 반영되어 있고요.


특히 *현지인이라고 굳이 '특징'란에 언급한 곳은 조금 더 믿음을 가지셔도 되는 반면, *관광객이라고 언급한 곳은 한 번쯤 군산을 관광지로 거쳐 갈 때 갈만한 곳 정도로 추천했다고 보면 좋겠습니다.


아래에 첨부한 엑셀 파일은 얼마든지 퍼가셔도 되지만, 상업적인 이용이나 변형은 삼가주시길 바랍니다. 이미지로도 첨부하니 군산여행 당일치기로 하실 때 참고자료로 사용하시고요. 여자친구 어머님께 보내드린 것이라서 연령대도 어느 정도 고려한 식당(메뉴) 선택인 점을 감안해 주세요^^


그럼, 더 많은 분들이 군산의 많은 곳을 여행하고 추억 남기시길 바랍니다. 한편으론 군산 경제가 살아나길 바라는 군산 출생 이동영 작가의 군산맛집 리스트를 아래와 같이 공유합니다. 즐거운 군산여행하세요!!!


아래 표는 약 6개월 ~1년 주기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오타 정정(두 번째 옹고집쌈밥 '특징')
: 쌈채소를 기르고 장을 직접 담그는 곳
+커피가 맛있는 카페로 바리스타대회 수상이력이 있는[군산미곡창고] 추천 - 농협창고를 리모델링해 천장고가 넓고 유니크한 카페
+군산심리서점 '쓰담'
다양한 문화행사, 심리상담 전문가가 책방지기로 있어 유료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고, 마음을 위로하는 여러 책들이 큐레이션 되어 있는 유니크한 심리서점으로, 적산가옥을 리모델링해 만들어 분위기가 좋고, 관광지인 월명동 초원사진관과 히로쓰 가옥(신흥동 일본식 가옥) 사이 골목길에 위치해 있음.
책을 사서 볼 수도 있고, 커피와 차도 마실 수 있음.
+ 군산 등대로 횟집 추천 - 통유리라 바다와 노을이 보이고 가격은 있으나 회가 살살 녹음. 다만 군산 시내와 거리가 상당하다는 단점이 있음.
+군산비어포트는 통유리로 군산 바다가 보이는 수제맥주 실내푸드코트 형식인데, 2024년 3월 말 기준, 째보선창이 현재 공사중이라 바다가 안 보임. 또한 군산은 서해바다라 만조 때가 아니면 갯벌만 보는 경우도 있으니 참조.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