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즈폼 Jul 12. 2019

초등학교 반장선거 연설문 양식

초등학생 우리 아이 반장선거는 이걸로 해결!



안녕하세요. 언제나 최고의 서식만을 전해드리는
대한민국 NO.1 문서/서식사이트 비즈폼입니다.





초등학교에서 반장선거가 있으면 반장이 되면 좋을 것 같은 친구들을 추천하거나 스스로 반장후보에 자원을 하게 되는데요. 초등학교 시절의 반장은 아이가 처음으로 책임감있는 자리를 맡고 반 아이들을 이끄는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아이의 성장에도 매우 중요한 기회이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반장선거가 초등학교에서도 민주주의의 선거를 배우는 의미로 스스로 실천공약을 세우고 선거유세를 하는 등 이전과는 사뭇 다른 모습으로 진행되는데요. 아이 스스로 친구들을 위해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책임감을 가지면서 공략을 세우는 과정을 통해서 스스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때 중요한것이 바로, '연설'인데요. 반장후보가 된 아이들은 모두 자신이 반친구들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공식적으로 말하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이 기회를 잘 활용하여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반장이 되는 것은 어른들의 선거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초등학교 반장선거 연설문


반장선거연설문 양식 다운로드 ▲




학생선거연설문 양식 다운로드 ▲




초등학교 반장선거 연설문 양식 다운로드 ▲




선거연설문 양식 다운로드 ▲






초등학교 반장선거 연설문을 작성할 때에는?


· 연설문의 분량은 너무 길지 않게 3~5분 정도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장이 되고 싶은 이유, 반장이 되면 할 일(공략), 계획 및 포부가 들어가도록 작성합니다.

· 자신이 직접 지킬 수 있는 공략과 해당 공략의 기대효과를 전달합니다.

· 진솔한 분위기의 연설문을 작성하면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웃음포인트를 준비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접근금지가처분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