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젊은달 와이파크 미술관, 영월의 포토 스폿

영월 가볼만한 곳, 젊은달 Y파크

by 이창룡

영월 가볼만한 곳, 젊은달 Y파크

재생공간 "젊은달 와이파크"는 술이 샘솟는다는 이 곳의 지명 "술샘"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어진 술박물관 "술샘박물관"이 2017.11.1 에 오픈하여 지역에서 운영되지 못하고 방치되다 2019.6.14 공간디자이너 최옥영 작가의 새로운 기획으로 젊은달 와이파크가 재생공간으로 탄생한 미술관입니다.
젊은달 와이파크를 만든 최옥영작가는 어린시절 평상에 누워 무한한 어두운 하늘 속 빛의 정체에 대해 설화로 이야기 하였던 적이 있다고합니다.이 곳에서 원초적인 생명의 근원의 색깔인 붉은 색으로 무한한 우주의 공간을 그렸다고 합니다.
젊은달 와이파크에서 평소에 느끼지 못했던 자신의 우주를 찾아보시기바랍니다.


☞ 여행 TIP▷소재지 : 강원 영월군 주천면 송학주천로 1467-9

▷ 관람시간 : 10:00~18:00(입장마감 17:00) 연중무휴

▷입장료 : 13세이상 15,000원, 어린이 10,000원

▷주차 : 무료

▷전화 : 033-3782-9411

▷관련블로그 : https://dragonphoto.tistory.com/1785


#강원도여행 #영월여행 #젊은달와이파크 #드래곤포토 #드래곤의사진속세상풍경 #영월가볼만한곳 #미술관

IMG_9361.jpg


젊은달 Y파크 출입구는 최옥영 작가의 '붉은대나무'라는 작품입니다. 금속 파이프를 이용한 공간설치미술 작품으로, 영월의 자연색깔인 녹색과 대비되는 붉은 색을 사용하여 젊은달 와이파크의 넘치는 에너지와 우주를 표현하고자하는 작품입니다.

IMG_9390.jpg

■ 붉은 대나무
대나무 모양의 붉은 색을 입혀 강렬한 이미지를 주는 작품으로 입구부터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IMG_9406.jpg

■ Information Center / 맞이하는관
나무 자투리를 설치미술로 천정에 설치하여 독특한 분위기와 붉은 색의 데스크는 영월의 풍요로운 자연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여러나라의 엔티크 가구들과 설치미술작품과 커피머신이 함께 어우러진 전시공간입니다.


IMG_9417.jpg

■ 목성(木星)

나무가지가 얽기설기로 엮어 돔모양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강원도의 소나무 장작을 엮어서 생명의 분화구와 같은 빛과 예너지를 품은 바구니를 엎어놓은 듯한 모습입니다.

IMG_9442.jpg

■ 젊은달미술관 I

어떤 구도로 찍어도 꽃이 배경이 되어 주는 전시실로 가득한 꽃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젊은달 미술관은 이시대의 여인들과 과거의 여인들, 그정체성을 찾는 여정을 표현하는 작품입니다.

IMG_9478.jpg

■ 붉은 파빌리온Ⅰ

돌을 반쪼개어 서로 맞추면 태극모양이 하나가 되게 만든 조각작품입니다. "파빌리온(Pavillion)"은 예술가에 의해 세워진 가설물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IMG_9490.jpg

거대한 도마뱀처럼 생긴 조형물은 아래에 사람이 서서 위를 바라보면 거울처럼 일렁이듯이 물체가 비치는 작품입니다.

IMG_9495.jpg

파빌리온 Ⅰ 에서 붉은색 길을 건너면 붉은 파빌리온 Ⅱ로 연결됩니다.

붉은 파빌리온은 젊은달 와이파크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 구조물 위를 걸으면 마치 우주 위에서 유영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IMG_9503M.jpg

■ 붉은 파빌리온 II
토속 토템신앙을 표현한 4개의 사슴작품은 붉은파빌리온의 색상을 더욱 선명하게 부곽시키며 그 자체로 존재감을 나타내는 작품입니다.

붉은 파빌리온 Ⅱ에 위치한 Spideweb 플레이스페이스는 그물로 만들어진 거대한 거미모양의 설치미술공간이자 놀이, 체험공간입니다.(별도 이용료 5천원)

IMG_9511.jpg

실버피쉬는 공사후에 남은 부재료들을 모아 설치한 작품입니다. 철줄을 이용하여 천정에 설치되어 미세하게 움직여 이 작품의 주제인 물고기 떼가 움직이는 듯 보입니다.

IMG_9512.jpg

푸른색의 젊은달 전시관과 어우러져 헤엄치는 듯이 보이는 황금물고기는 붉은색 파란색과 대비되어 더욱 빛이 납니다.

IMG_9517.jpg

■ 젊은달 미술관 Ⅱ

젊은달 미술관 II에서는 환경재생 설치미술을 볼 수가 있습니다. 실로 만든 청동검은 여러 색상이 얽히고 섞여 자연의 다양성과 우주의 무한한 생성 소멸의 에너지를 느끼게 합니다.

IMG_9521.jpg

생성과 소멸을 무한하게 반복하는 실과 소금의 이야기를 이 곳 전시관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IMG_9540.jpg

■ 젊은달미술관 III

연극에 사용되는 마리오네트에 동작을 프로그래밍하여 노래와 함께 움직이는 춤추는 피노키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러 노래에따라 함께 춤추며 움직이는 피노키오와 현대미술의 만남을 볼 수 있습니다.

IMG_9562.jpg

■ 바람의 길

붉은 색 레드카펫이 깔려있는 것 처럼 강렬한 붉은 색의 길이 연결되는 바람의 길은 금속파이프사이로 영월의 산과 자연을 바라볼 수 있으며 그 사이로 바람과 공기를 느끼며 걸을 수 있는 힐링로드입니다.

IMG_9571.jpg

■ 젊은달 미술관 Ⅳ

젊은달미술관 IV에서는 소나무와 나무를 이용한 조각 작품을 선보이는데 지금은 없어진 폐선박회사에서 수집한 나무들을 이용하여 용과 사람을 상징하는 조각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IMG_9586.jpg

젊은달미술관 IV에서는 책속에 나오는 독일의 맥주 골동품을 비롯한 맥주 수집품을 볼 수 있는 맥주박물관이 있습니다.

IMG_9616.jpg

젊은달미술관 IV, 술박물관에서는 주천 술샘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따라 아름다운 자연이 빚어내는 술의 흥취에 취하고 영월 주천마을과의 소중한 인연을 보여줍니다

IMG_9606.jpg

■ 쉼의 정원

미술관 관람을 마치면 목성과 붉은파빌리온이 기다리는 쉼의 정원으로 나오게됩니다. 안에서 바라보았던 공간미술 작품들을 밖에서 바라보면 새로운 작품으로 느껴집니다.

IMG_9643M.jpg

작가는 원초적인 생명의 근원의 색깔인 붉은 색으로 무한한 우주의 공간을 그렸다고 합니다. 젊은달 와이파크에서 평소에 느끼지 못했던 자신의 우주를 찾아보시기바랍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사진으로 보는 2020년 부분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