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송작가 황초현 Jan 03. 2019

기적-에고 내려놓기

신께 내어맡기기




예수는 항상 자신이 아니라 그를 통해서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이라고만 했어요.

  


대중적인 스승들은 대중들에게 나아가서 말을 합니다. 

하지만 그는 그것을 과시하진 않아요. 

그는 단지 신이 신에게 말을 하고 있을 뿐이라는 것을 압니다. 


예수는 단지 사람들에게 믿음을 주기 위해서 몇 가지 싸인을 보여준 것에 불과해요. 


이러한 모든 치유들은 그저 사람들에게 영적인 깨우침을 주는데 도움이 되는 정도죠. 

치유를 위한 치유 그 자체는 도움이 안 됩니다

항상 치유 이상의 것이어야 해요.      

  

여기에는 패러독스가 있어요.

만약 나 레스터가 어떤 기적을 행하고자 한다면 나는 그럴 수 없어요. 


하지만 

내가 만약 레스터로 하여금 비켜서게 하고

신이 행하게 한다면 기적이 일어나죠.

여기서는 <행위자>라는 느낌이 전혀 없어요


철저하게 신에게 맡기는 것이 기적을 행하게 하는 것이죠. 

만약 누군가가 기적을 행하고자 하는데 그것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그의 지식은 완전한 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이해를 해야만 해요.




당신은 당신의 그 조그만 자아를
비켜서게 해야 합니다. 
당신은 내려놓아야만 하고, 
신에게 맡기면
그것은 즉시 일어날 겁니다.      

  

사람들이 나에게 물어보곤 해요.

 "레스터. 당신은 기적을 일으킬 수 있나요?" 


나는 말합니다. 

"아니오. 나는 그렇게 못해요." 

그게 사실입니다. 


나는 나 자신 레스터를 비켜서게 하고서 경험하지 못한 일은 없습니다. 

나의 에고를 놓음으로써 어떤 일이든 그리고 모든 일이 다 가능해지는 겁니다.        

  

예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버지의 집에는 방이 많으니라." 


사람들이 육신을 떠나고 이 세상과 비슷한 세상으로 갈 때

그들은 오래된 옛 친구들을 다시 만납니다.

이 세상과의 가장 주요한 차이점은 거기서는 모든 것이 즉각적이라는 것이죠.


당신이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든 즉각 이루어집니다.

이 세상보다 훨씬 더 쉽게 말이죠.

이 세상과 비교해 본다면 거의 천국처럼 보일 겁니다. 

하지만

그처럼 쉽기 때문에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거의 없어요


여기 이 세상은 
당신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가장 큰 곳입니다.     

  

나는 경험으로부터 ‘내가 확신을 가지고 있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도 전달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우리가 무엇이든 절대적인 확신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매우 빠르게 실현이 됩니다. 


-레스트 레븐슨-

매거진의 이전글 존 비비어 <친밀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