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획자 빅 Dec 10. 2020

익스플로어 ActiveX 설치가 안될 때 해결방법

IT 지식저장소_1탄


오늘은 기획관련 글이 아닌 실제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 해결방법을 설명드립니다.


Interner Explorer를 사용하다 보면 일부 특정 사이트에서 Active X를 설치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노출될 때가 있습니다.


단순히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을 하면 좋지만, 특정 PC의 경우에는 "Internet Explorer가 이 웹사이트에서 ActiveX 컨트롤을 설치하지 못하게 차단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가 노출되었을 때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방법 1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열어서 '설정(톱니바퀴 모양) > 인터넷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보안' 탭에서 중간에 위치한 [사용자 지정 수준(C)...]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보안 설정 - 인터넷 영역'이라는 팝업이 노출되며, 스크롤을 쭈~욱 내리다 보면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 항목들을 다음과 같이 변경해 줍니다.

- 서명 안 된 Active X 컨트롤 다운로드 : 사용 안 함(권장)

- 서명된 Active 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권장)

혹시, 위의 방법대로 진행을 했는데도 안되는 경우에는 '서명 안 된 Active X 컨트롤 다운로드'를 '확인'으로 변경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서명 안된 Active X를 설치해야 하므로 시스템 보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 후 설치를 진행해야 하며, 설치가 완료된 이후에는 다시 기본 세팅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4) 동일한 팝업 내에서 위쪽에 있는 'Active 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실행' 항목을 다음과 같이 변경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 Active 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실행 : 사용


5) '고급' 탭에서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 및 '향상된 보호 모드를 위해 64비트 프로세스 사용*'이 체크되어 있는 경우 체크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실행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신 뒤 다시 시도를 하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에 저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여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니 정상적으로 Active X 설치가 되었습니다)



방법 2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 이외에도 다른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공유해 주시면 동일한 현상을 겪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D




※ 기획업무와 기획자 관련되어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brunch.co.kr/@dreamit/33


※ 기획업무를 하면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카카오 오픈채팅방에 들어오셔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https://open.kakao.com/o/g4uIw5Kc


※ 각종 기획문서(화면설계서, 메뉴구조도 등)와 취업/이직문서(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 등)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_^


https://m.blog.naver.com/dreamiter


https://dreamiter.tistory.com/




작가의 이전글 취업/이직 및 기획관련 노하우 정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