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셀프출판 코딩없는 전자책 제작
오늘은 대전에서 전자책 강의가 있는 날이어서 서둘러서 집에서 출발했습니다.
대전에는 오랜만에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평택역에서 7시 40분 기차를 타고 대전으로 이동~
대전 국보라는 모임공간입니다.
대전역에서 도보로 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근데 네이버나 구글은 차를 타고 이동하도록 추천을...-_-; 도보는 왜 검색이 안되는지...)
건물이 이전에는 예식장을 쓰던 공간인가 봅니다.
하지만 3층은 전문 모임공간 분위기가 물씬나는 형태로 되어 있네요.
일반 모임 공간처럼 갖춰져 있을 것은 잘 갖춰져 있습니다.
제가 오늘 강의한 316호 입니다.
대구에서 올라온 수강자 한분과 함께 조촐하게 1:1로 개인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비용도 그다지 비씨지 않고 4인실을 2명이서 사용하다보니 강의 환경이 아주 좋네요.
종종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대전에서 전자책 제작 강의 수강을 원하시는 분들은 앞으로 여기서 대부분 하시게 될 것 같습니다.
전자책 강의는 11시부터 시작해서 저녁 7시까지 모임공간 국보에서 풀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대구에서 멀리 오셔서 하나라도 더 알려드리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아직은 아이템 선정을 하지 못하신 것 같아서 퍼스널브랜딩과 아이템 선정과 비즈니스 수립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도 함께 나누었습니다.
(이것저것 여러가지 교육은 많이 들으신것 같은데 아직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지 못하신 것이 조금은 안타깝더군요. )
심지어는 제가 현재 강의 중인 코딩없는 앱 제작 교육도 들으셨던데 기존 타사 교육이 맘에 들지 않으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지막 시간에는 제가 강의하는 코딩없는 앱 제작 도구에 대해서도 알려드렸습니다.(타사 제품과 비교해서 아주 괜찮은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12시부터 점심이라 도착하고 잠깐의 이야기를 나눈 후 식사를 하러 밖에 나갔다 왔습니다.
국보 근처는 식사 장소가 별로 없더군요. 그래서 간단하게 김밥천국에서 끼니를 때우고(^^)
다시 들어왔습니다.
1시부터는 빠르게 내용을 전달하고 실제 코딩없는 전자책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기존 전자책 수업에서는 실습을 많이 해보지 않으셨다고 하시던에 이날은 1:1 이다보니 이론도 이론이지만 실제로 배운후에 전자책을 곧바로 제작할 수 있는 실제 제작 방법에 대해서 많이 알려드렸습니다.
실습은 1가지 도구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3가지 정도의 무료 전자책 제작 도구를 알려드렸습니다. 이를 통해서 빠르게 전자책을 제작하고 출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실습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보니 지루하지는 않으셨던 것 같습니다^^
후반부에는 전자책을 통해 수익을 얻기위한 꿀팁들을 전수해 드렸습니다.
사전에 알고 계신 것도 있고 제 수업을 통해서 새롭게 배우신 것도 많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잘 배워두셨다가 나중에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를 위해 강의 후기 작성 및 다른 과정에 대해 안내를 드렸습니다.
앱 제작에도 관심이 많으신것 같아 "하루만에 끝내는 코딩없는 앱 제작" 관련된 과정도
안내해 드렸는데 많은 관심을 보이시더군요. 차후에도 좋은 강의로 만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cafe.naver.com/selfpublishing/19
http://cafe.naver.com/selfpublishing/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