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나드론스타팅 Feb 14. 2017

두바이, 오는 7월부터 드론택시 정기비행

유인드론, 이항(Ehang) 184. 드디어 운용 시작?!

이항의 하늘 나는 드론택시, 두바이서 오는 7월 정기비행


유인드론, 이항(Ehang) 184  사진=ap.org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거주한다면 올해 여름부터 하늘 나는 드론택시를 타고 시내 곳곳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바이 도로교통청이 중국 이항사가 개발한 자율 운항식 유인드론(AAV) ‘이항 184’의 정기비행을 이르면 오는 7월 개시할 계획이라고 AP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 중국의 드론 회사, 이항(Ehang)은 어떤 회사일까요?

두바이에서 개최된 세계정부서밋에 전시된 자율 운행식 유인드론, ‘이항184’. 사진=ap.org


AP에 따르면 마타르 알타예르 두바이 도로교통청장은 이날 두바이에서 개최된 세계정부서밋에 참석해 이 같은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항184’의 시험비행을 사실상 마쳤다고 합니다.


* 이항(Ehang)의 184, 어떤 드론일까요?


‘이항184’는 지난해 미국 세계가전박람회(CES)에서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계란형의 몸체에 네 개의 다리가 달렸으며, 다리마다 작은 프로펠러가 두 개씩 붙어있습니다.


승객이 조수석 정면에 있는 터치스크린에 목적지를 추가하면, 드론이 자동으로 이륙하여 목적지까지 날아갑니다. 지상 관제실에서 원격으로 드론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게 됩니다.


또한 한번 충전으로 30분간 비행하며 약 30마일(48.3킬로미터)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드론 적재량은 최대 220파운드(99.8킬로그램)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드론 전문 웹진, 드론스타팅!

www.dronestarting.com

매거진의 이전글 EXO360, 360도 영상 촬영이 가능한 드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