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영 Jan 05. 2024

그제야 너는 할 수 있을 거야

마음 우체국 관련 상세 정보

1월 학생 리더 마음 우체국 라이브 수업

“그제야 너는 할 수 있을 거야!”

1. 이룰 수 있는 상상을 하고 계획하고 실천하기

2. 마음 우체국 조승우 작가님 <성적표 밖에서 공부하라> 서울대에서 정치외교학과를 나오기까지 자신의 힘으로 이루고 함께 했던 실천에서 발견한 교환일기, 플래너, 포스트잇이 담고 있는 지난 조승우 작가님의 긴 시간과 행복으로 이끌어갈 시간과 순간의 고통과 인내 성공의 눈물이 내게로 왔다.

3. 특별한 클래스의 정신으로 스몰빅 클래스 인문학의 대가 김종원 작가님과 조승우 대표님이 가진 신념이며 또 다른 손을 잡는 믿음과 희망의 신조다.

4. 무언가 되는 사람은 오늘도 지금도 이루어지는 땅을 향해 또 걸었다.

5. 내게도 이런 날이 있었다면 얼마나 후회하지 않을 시간을 사랑하며 살았을까

6. 5년이라는 인문학 지성 김종원 작가님과의 시간을 따라 비로소 나는 오늘도 부끄럽지 않을 학생이 된다.

7. 이제 자라는 아이들의 골든 타임을 부모가 아이에게 선물한다는 것 내게서 자라나는 아들과 딸에게 내가 배움을 놓지 않은 엄마가 되고 싶어 그러므로 내가 될 수 있어 감격해 계속 울었다.

8. 참 보기에도 예쁜 사람은 결국 더 예쁜 어른이 되어 자신은 물론 더욱 큰 세상을 향해 꼭 필요한 손을 내밀어 할 수 있는 길을 인도하는 질문을 할 줄 아는 사람이다.


세상의 엄마를 구루라 하고 소중한 새싹 자녀를 리더님이라 불러준다. 아이는 그러한 어른과 부모의 지지와 체계적인 관심과 교육 사랑을 받으며 소중한 자아와 인격을 갖추며 내면과 정서 자존감을 가진 특별한 자신으로 성장한다. 더 열심히 더 소중한 시간 이곳에서 함께 할게요.


김종원 작가님과 스몰빅 클래스 조승우 작가님의 인문학 프로그램 <마음 우체국> 오늘은 리더(자녀를 위한 ) 라이브 방송 함께 하며~마음 우체국 수강 신청과 안내 이곳에서 함께합니다~ https://youtube.com/@smallbigclass?si=Fn07lgMYePRCd9W_

2024. 1




작가의 이전글 일과 육아, 하나를 포기해야 할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