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고1 대3 자녀와 엄마 필사

인문학 일력 낭송

by 김주영 작가

1. 김종원의 초등 필사 일력 365 고1 필사

(김종원 작가님 저서)


주인이 직접 만든 요리가

그 맛의 다름을 결정한다.


2. 하루 하나 인문학 질문

3. 하루 한 줄 인문학 qna 다이어리

4. 마음 우체국 아들과 엄마 교환 일기

5. 김종원의 초등 필사 일력 365 엄마 필사


일시적인 현상이 영원의 본질은 아니다.

일시적인건 지나가는 가벼움의 현상이다.


6. 하루 한마디 인문학 질문의 기적 일본판 필사

7. 김종원의 초등 필사 일력 365 엄마 필사


일정을 안으며 삶에 시간을 함께 하고 글과 공간의 산책을 하며 시간 사이로 오른 무게감이란 그곳에서 빠져나오고 싶은 오랜 시간이 흐르고 있었다. 10월 26일 금요일 16시부터 시작하는 서울 문화 축제에서 소개되는 문학과 작품으로의 여정 특별 손님으로 무대를빛내주실 김종원 작가님께서 나오신다는 생활잡학 뉴스 소식을 만나본다. 역시 서초구 강연으로 가본 적 있는 서울 여성 문화원 주체 가을로 초대하는 문학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경덕 교수님과 전철희 님 배우 최불암 선생님과 김종원 작가님께서 우리나라 근대 삼대 소설 중 삼대로 문학 좌담회를 가지신다는 멋진 소식이 계절을 품고서다양한 페이지를 장식하려 한다.


맛있는 독서 즐거운 국어시간 글따라 단어의 뜻을 풀이하고 보고 쓰고 낭독하는 글과의 만남이 또 다른 음식처럼 정서적 충만을 질문하게 한다. 아들과 김종원 작가님 초등 필사 일력 365 첫 페이지를 만나 작업해가며 우리는 뭔가 새로운 나와 우리의 멋을 그려보는 지적 놀이를 함께 그려갈 많은 날이 준비 되어 있다.


그간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일력 1권과 개정판으로 같은 글을 꾸준히 반복 하던 날 매일 아침을 여는 1분의 기적 일력으로 글칸이 좁은 게 담고 있는 글이 많아보였고 하루 한 장 365 내 아이 성장 일력으로 왠지 공부라는 개념을 강조하는 것 같은 건 내가 느껴보는 작은 느낌이지만 이번에 출간된 <김종원의 초등 필사 일력 365 일력> 의 필사 노트 및 구성의 다양성과 깊이있는 작가님의 세밀한 조화로 펼쳐질 언어와 단어의다정한 세계가 이리로 도착하는 더 공부하고 싶어지는글과의 만남이 기다려지는 멋진 느낌


2024.10


고1 필사

마음 우체국 아들과 엄마 필사

엄마 필사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오십에 시작하는 마음 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