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작가 Sep 04. 2023

개발자가 되기 위한 교육

평타 치는 교육 찾기

인기 많은 전액지원 부트캠프는 경쟁이 치열하고 1년에 한두 번 모집하니까 일정 때문에 신청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럼 다른 교육을 찾아야 하는데요. 적어도 평타 이상 칠 수 있는 부트캠프를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뭐가 믿을 만한지 알기 어렵다는 거죠. 후기도 사람마다 다르니까 아리송합니다.


개발자가 되기 위한 국비지원 부트캠프는 최근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중심의 KDT과정, 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생긴 것이죠. 이 과정은 국비로도 비싼 과정이기에 딱 한 번밖에 듣지 못합니다. 그러니 교육 선택에 더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이럴 때 부트캠프 상세페이지에 강사정보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우리가 보통 입시나 토익이나 자격증 공부할 때 강사가 누군지 먼저 보잖아요. 하지만 부트캠프 상세페이지를 보다 보면 강사 정보 공개된 곳이 많지 않다는 사실에 놀랄 수 있습니다. 있어야 할 것 같은데요 없습니다.


고용노동부의 보도설명자료를 보면 강사 실력에 대한 논란도 있던 만큼 강사 정보가 없다면 누가 강의하는지 궁금할 수밖에 없겠죠. 자 그럼 어떤 부트캠프가 좋을지 고르기 어렵다면 강사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겁니다.


왜냐하면 강사 정보를 넣을 정도라면 어느 정도 신뢰 있고 경험치 쌓인 강사일 확률이 높거든요. 이렇게 강사 정보를 공개하면 강사가 바뀔 염려가 거의 없는 데다 자기 이름까지 걸었기 때문에 끝까지 책임지고 과정을 마무리할 가능성이 아주 높겠죠. 


중간에 강사가 바뀌어서 교육의 연속성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강사 정보가 있는 곳을 더 자세히 확인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부트캠프정보를 찾을 때는 런프리 웹사이트(https://learnfree.co.kr)에서 다양한 정보도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