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어린이를 사랑하신 예수님

by 교수 할배

21. 어린이를 사랑하신 예수님

(마가복음 9:34~36, 10:13~16)


등장인물 : 예수님, 부모들, 제자들, 해설


해설 : 예수님이 갈릴리에서 예루살렘으로 가시는 동안에, 부모 몇 사람이 예수님께서 축복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아이들을 데려왔어요. 그들이 예수님께 다가가려고 하자 제자들이 가로막으며 말했어요.


제자들 : (손으로 부모님과 아이를 제지하며) 잠시만요, 어디로 가십니까?


부모들 : 예수님께 가려고 합니다.


제자들 : 어떤 목적으로 예수님을 뵈려고 합니까?


부모들 : (희망에 가득 찬 목소리로) 예수님께 우리 아이들을 축복해달라고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제자들 : (친절하게) 그러시군요. 그런데 보시다시피 예수님은 지금 다른 사람들을 돕고 계셔서 무척 바쁩니다. 만나기 어렵습니다.


해설 : 예수님은 이러한 대화를 듣고 제자들을 크게 꾸짖었습니다.


예수님 : (엄한 목소리로) 제자들아, 어린 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 그리고 누구든지 하나님의 나라를 어린 아이와 같이 받들지 않는 자는 결단코 그 곳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단호한 목소리로) 부모님과 아이들을 이리로 모시고 오시오.


제자들 : (겸손한 목소리로 부모들에게) 예수님께서 여러분들을 만나고 싶어 하십니다. 이리로 오세요.


부모들 : (예수님께 간절하게) 예수님, 저희들의 아이들을 데려왔습니다. 훌륭하게 클 수 있도록 축복을 해 주세요.


예수님 : 아이들을 데리고 이쪽으로 오세요. 한 명씩 축복을 해 주겠습니다.


해설 : 예수님은 어린 아이들을 한 명씩 안아서 무릎에 앉히고 그들 머리 위에 손을 얹고 축복을 하셨습니다. 그런 다음 제자들에게 말했답니다.


예수님 : 기억하거라. 누구든지 내 이름으로 어린 아이 한 명을 영접하면 곧 나를 영접함과 같다. 그리고 누구든지 나를 영접하면 나를 보내신 하나님을 영접함과 같으니라.

♠함께 생각하기

1. 부모들은 왜 아이들을 데리고 예수님을 만나고 싶었나요?


2. 제자들은 아이들을 왜 예수에게 오지 못하도록 했나요?


3. 예수님은 아이들에게 어떤 자세로 축복을 해 주었나요?


4. 이야기 속 ‘어린 아이와 같이 하나님의 나라를 받아들이는 자’는 어떤 사람을 의미할까요?


5. 예수님이 여러분을 축복해 주신다면, 어떤 복을 받고 싶나요? 왜 그런 복이 필요한가요?


6. 여러분은 예수님의 축복을 받게 해 주고 싶은 친구가 있나요? 그 친구는 어떤 복이 필요할까요?


7. 예수님은 바쁜 중에도 아이들을 축복해주었습니다. 왜 그렇게 하셨다고 생각하나요?



함께 생각하기의 가능한 해답 예시

1. 자녀들이 축복을 받기 위하여

2. 예수님을 귀찮게 한다는 이유

3. 안아서 무릎에 앉히고 두 손을 머리에 얹고

4. 기꺼이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5. 가족들과 건강하게 오래 오래 살고 싶은 복을 받고 싶다. 나에게 가족은 가장 소중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등

6. 있다. 어릴 때 교회를 다녔지만 지금은 다니지 않는 친구에게 복음이라는 축복을 알게 해 주고 싶다 등

7. 예수님은 아이들이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아셨기 때문이다. 또 그 아이는 어른이 되어 자신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점을 아시기 때문이다 등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울어버린 베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