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푸조 3008 스파이 샷 포착
푸조의 준중형 SUV 3008의 스파이 샷이 또 한번 포착됐다. 푸조 3008은 최근 얇은 위장막으로 덮여있는 여러 대의 테스트 차량이 도로에서 포착되었다.
푸조 3008은 위장막으로 거의 모든 부분을 덮고 있으며, 그릴과 페시아뿐만 아니라 리어 해치도 가짜 패널로 가려져 있다.
그러나 밝은 조명 아래에서는 측면을 따라 단순하고 직선적인 차체 라인이 더욱 두드러지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이는 현재 모델과 눈에 띄게 달라진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전면부를 자세히 살펴보면 전면부도 더욱 단순해진 것을 알 수 있다. 슬림해진 헤드라이트가 눈에 띄며, 그릴의 윤곽도 분명하게 드러난다.
크기는 거의 동일해 보이지만 폭이 약간 넓어진 것으로 보이며, 유출된 내용에 따르면 그릴의 라인도 더욱 선명해질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이렇게 되면 새로운 디자인 변경으로 인해 가짜 코너 벤트가 사라지거나 더 작은 형태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되며, 3008 모델의 전면에서는 새로운 "송곳니" LED 라이트 스트립이 양쪽에 3개씩 배치될 공간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뒷모습에서도 유사한 디자인 요소가 테일라이트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포착된 스파이 샷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고, 확대해도 실제 SUV의 부분인지 가짜인지를 구분하기는 어려운 모습이다.
리어 해치 상단에 장착된 대형 가짜 쐐기는 확실히 눈에 띄는 요소이다. 처음 봤을 때는 효과적인 위장막처럼 보이지만, 카메라로 촬영하면 경사진 지붕의 실제 라인이 쉽게 드러난다. 또한, 이 차는 쿠페형 크로스오버로서, 차체가 조금 더 높고 전체적인 크기도 약간 더 커졌다.
인테리어의 경우 이미 한 번 공개된 적이 있는데, 푸조가 지난 6월에 21인치 운전자 디스플레이와 미니멀한 느낌을 주는 다양한 터치식 컨트롤을 결합한 3008의 멋진 파노라마 아이-콕핏을 공개한 바 있다.
푸조 3008에는 디지털화된 요소가 많지만, 도어, 스티어링 휠, 콘솔의 여러 위치에 아날로그 버튼이 여전히 유지되어 있다.
한편, 2024년에 출시될 푸조 3008은 STLA 미디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완전 전기 및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계획이며, 출시 일정은 9월로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