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멋있다" 현대차 아이오닉 5N 실물은 이런 모습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 실물 포착

by 발품뉴스

최근, 영국의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현대차의 N 브랜드에서 제작한 첫 번째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이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유튜브 SHORTS CAR)

국내에서도 아이오닉 5N의 신규 사진이 포착되어 많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유튜브 채널 '숏카'에서 공개된 이 이미지에서는 SUV 답지 않은 날렵함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모습이었다. 특히 이 차량의 화려한 알루미늄 휠은 마치 꽃무늬를 떠올리게 하는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 잡았다.


기본 아이오닉 5와 비교해 아이오닉 5N은 차체 비율에 몇 가지 변화를 주어 차별성을 강조하였다. 전반적으로 차체 높이가 20mm 낮아지고, 타이어를 더 넓게 하기 위해 바닥 폭도 50mm 확대되었다. 또한, 강렬한 디퓨저를 채택함으로써 전체 길이가 80mm 증가하였다.


현대차 아이오닉 5N의 공기역학적 디자인


차량의 전면 디자인은 N 마스크 그래픽 페시아에 기능적인 메시와 에어 커튼, 에어 플랩이 포함되어 있어 추가적인 냉각 기능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유튜브 SHORTS CAR)

또한 범퍼 아래를 가로지르는 립 스포일러는 차량의 낮은 높이와 넓은 폭을 강조함으로써 고성능 차량의 개념을 명확히 드러낸다.


아이오닉 5N은 전면 범퍼 커버 하단의 '루미너스 오렌지'라는 독특한 N 전기차 전용 색상을 통해 레이싱카의 감각을 전달한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유튜브 SHORTS CAR)

이 검은색 커버에서 시작되는 오렌지 색상이 사이드 스커트를 따라 연결되어, 이 차량에 더욱 독특한 캐릭터를 부여한다.


아이오닉 5N의 후면부는 특이한 N 전용 윙 타입 스포일러와 오렌지색 포인트가 추가된 리어 디퓨저와 배기구로 구성되어 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유튜브 SHORTS CAR)

이들은 차량의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여 최상의 공기역학적 성능을 제공하며, 아이오닉 5N의 높은 성능을 더욱 부각시키는데, 이것이 바로 아이오닉 5N의 공격적인 디자인을 완성하는 방식이다.


또한, 브레이크 라이트로서의 기능을 갖춘 삼각형의 N 전용 스포일러와 리어 윈도우 와이퍼는 디테일이 눈에 띄며, 리어 해치 바로 아래에는 체커보드 패턴의 반사 그래픽이 장착된 N 전용 검은색 범퍼 커버가 위치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유튜브 SHORTS CAR)

피렐리 P-제로 타이어와 21인치의 단조 알루미늄 휠이 조합되어, 아이오닉 5N의 승차감과 조종성을 향상시키며 트랙에서의 성능 역시 향상되었다. 이 하이 그립 275/35R21 타이어는 차량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유튜브 SHORTS CAR)

한편, 아이오닉 5N은 현대차의 E-GMP 플랫폼에 모터스포츠 섹션인 N 부문의 기술력을 통합함으로써 발전시켰다.


이 외에도, 전기차 연구 과정에서 개발된 RM20e, RN22e, N 비전 74 등의 성과를 활용하여, 아이오닉 5N의 전기차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올렸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고성능 세단 아우디 RS 3 이렇게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