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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티 나와!" 하이퍼카 젠보 오로라의 영롱한 디자인

덴마크 차세대 하이퍼카 '젠보 오로라' 공개

by 발품뉴스
2025 젠보 오로라 아길 (사진-CARSCOOPS)

현지시간으로 21일, 덴마크의 하이퍼카 제조 회사인 '젠보(Zenvo)'는 '오로라(Aurora)'라는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다.


젠보의 오로라는 맞춤형으로 제작된 V12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하여 하이퍼카의 새로운 시대를 선언했다.


'오로라'는 아길(Agil)과 투르(Tur)라는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 차량은 ZM1이라는 이름의 풀 카본 파이버 모노코크 섀시를 사용하고 있다.

2025 젠보 오로라 투르 & 아길 (사진-CARSCOOPS)

섀시와 캐빈, 서브프레임을 하나의 탄소 복합 구조로 통합함으로써, 섀시의 무게는 겨우 120kg에 불과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젠보 오로라, MAHLE사의 6.6리터 V12 엔진 탑재


2025 젠보 오로라 아길 (사진-CARSCOOPS)

'젠보'의 새로운 하이퍼카인 '오로라'의 파워트레인 핵심은 'MAHLE'사에 의해 개발된 6.6리터 V12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엔진은 90도 실린더 뱅크 각도와 4개의 터보차저를 특징으로 V 형태의 레이아웃을 이루며, 단독으로도 1,250마력과 9,800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V12 엔진은 하이브리드 7단 변속기와 200마력의 전기 모터와 결합되어 있으며, 이는 기존 단일 클러치 기어 박스 내에 설치되어 있다.

2025 젠보 오로라 아길 (사진-CARSCOOPS)

이러한 구조는 터보차저의 낮은 rpm에서의 토크 충전뿐만 아니라 변속 지연을 줄이는 기능을 제공한다. 젠보는 이러한 시스템이 운전자의 조작 또는 엔진 위치에 따라 변속의 느낌과 속도를 조절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전자제어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로 동력을 후륜에 전달하며, 트랙 지향 모델인 '오로라 아길'은 총 출력 1,450마력, 1,40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로인해 이 차량은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이 단 2.5초 만에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365km/h에 이르는 엄청난 성능을 자랑한다.

2025 젠보 오로라 아길 (사진-CARSCOOPS)

투르(Tur) 버전은 2개의 전기 모터를 전면 액슬에 추가로 결합하여 총 출력을 1850마력까지 향상시키고, 토크는 1,700Nm로 증가시켰다.


이 구성은 4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추가적인 견인력을 제공하며, 젠보에 따르면 이로 인해 차량은 2.3초 만에 0에서 100km/h로 가속하고, 최고 속도는 무려 450km/h에 달할 수 있다고 한다.


투르(Tur) 버전의 오로라 아길(Agil) 버전보다 150kg 더 무거워...


2025 젠보 오로라 아길 & 투르 (사진-CARSCOOPS)

아길(Agil) 버전의 오로라는 대형 리어 윙과 더 공격적인 외관 스타일링을 통해 250km/h의 속도에서 880kg의 다운포스를 만들 수 있는 공기역학 구성을 가지고 있다.


반면, 투르(Tur) 버전의 오로라는 추가적인 에어로다이나믹 장비 없이도 더욱 슬림하고 날렵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


젠보는 오로라의 배터리 사양을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으나, 이 차량이 순수 전기 모드로 약 32km 주행 가능하다고 전했다.

595_2734_465.jpg 2025 젠보 오로라 아길 (사진-CARSCOOPS)

또한, 아길(Agil) 모델의 무게는 1,150kg이지만, 투르(Tur) 모델은 추가된 전기 모터 때문에 150kg가 늘어나기 때문에 두 모델은 주행거리에서 약간이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 차량은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20인치와 21인치의 고급 합금 휠에는 미쉐린 컵 2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2025 젠보 오로라 아길 (사진-CARSCOOPS)

한편, 총 50대만 한정으로 제작될 예정인 젠보 오로라의 가격은 현재까지 자세하게 알려진 바 가 없고, 이 모델은 2023년 몬터레이 자동차 행사에서 첫번째로 대중 앞에 나올 예정이며, 2025년에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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