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Aug 24. 2023

하이퍼카 '징거 21C 블랙버드 에디션'은 이런 모습

징거 자동차, '징거 21C 블랙버드 에디션' 공개

징거 21C 블랙버드 에디션 (사진-CARSCOOPS)

미국의 하이퍼카 제조사 '징거 자동차(Czinger Vehicles)'가 몬터레이 카 위크 행사에서 '징거 21C 블랙버드 에디션(Czinger 21C Blackbird Edition)'이라는 독특한 하이퍼카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차량은 미국의 하이퍼카 제조업체 징거 자동차(Czinger Vehicles)가 제작한 특별한 모델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유인 항공기로 알려진 SR-71 블랙버드에서 따왔으며, 그에 상응하는 놀라운 성능과 디자인을 자랑한다.


레이싱과 항공기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디자인과 성능을 가진 '징거 21C 블랙버드 에디션'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하이퍼카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징거 21C 블랙버드 에디션', 항공기 SR-71의 영감을 받은 스타일과 성능


징거 21C 블랙버드 에디션 (사진-CARSCOOPS)

SR-71은 마하 3.3(4,039km/h)의 놀라운 속도로 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21C 블랙버드 에디션은 그 이름과 성능, 스타일에서 이 영감을 받은 모델이다.


차량의 외관 디자인은 젯블랙 색상과 광범위한 탄소섬유 사용이 특징이며, 애프터버너를 연상시키는 배기 시스템과 큰 리어 윙, 그리고 SR-71의 형상을 닮은 독특한 휠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징거 21C 블랙버드 에디션 (사진-CARSCOOPS)

실내는 마치 항공기 안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중앙에 위치한 운전석과 뒤에 앉는 탠덤 시트 구조, 알칸타라 소재 사용 등이 독특한 특징이다.


성능 면에서는 브랜드의 첫 양산 모델인 '징거 21C(Czinger 21C)'보다 100마력 더 높은 1,350마력을 자랑하며, 2.88리터 트윈터보 V8엔진과 7단 시퀀셜 기어박스, 전기 모터를 결합해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징거 21C 블랙버드 에디션 (사진-CARSCOOPS)

이 차량의 무게는 1,250kg에 불과하고, 0-100km/h 가속은 1.9초, 0-400-0 km/h는 27초로 알려져 있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 타이틀을 노리고 있다.

징거 21C 블랙버드 에디션 (사진-CARSCOOPS)

한편, 자동차 애호가들과 수집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징거 자동차'의 하이퍼카, '징거 21C' 및 '징거 21C 블랙버드 에디션'은 80대 한정으로 생산될 예정이며, '징거 21C 블랙버드 에디션'은 그 중에서도 매우 희귀한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현대차 투싼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공개, 와일드한 디자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