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페 스타일 디자인과 디지털 내부
푸조에서 생산하는 중형 크로스오버 SUV '3008'의 전기 버전인 'E-3008'의 외관 디자인이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공개된 E-3008은 준중형 SUV로서, 슬릭한 쿠페 스타일의 디자인과 디지털 중심의 내부를 자랑한다.
현지시간으로 오는 12일,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E-3008은 푸조 3008의 3세대 버전으로, 완전히 전기로 구동되는 쿠페형 SUV의 형태를 띠며, 세 가지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과 최대 700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자랑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차량의 외관 디자인은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반영했으며, 더욱 슬림해진 헤드라이트와 함께 3개의 수직 LED 데이라이트가 앞 그릴 양쪽에 눈에 띄게 배치되었다.
또한,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의 알로이 휠과 광택 나는 블랙 클래딩이 차체 하단에 적용되었고, 강렬한 각도의 후면부 유리가 돋보이는 특징을 갖고 있다.
루프와 필러 부분은 블랙 색상으로 마무리되었고, 공기역학을 강조한 루프 라인에는 크롬 포인트가 추가되어 공격적인 테일로 연결된다.
이전에 공개된 내부 디자인에서는 독특한 21인치 곡선형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대시보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터치스크린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기능들은 콤팩트 스티어링 휠 뒷면에 통합되는 단일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플로팅 효과를 위해 하단에 LED 앰비언트 램프도 배치됐다.
E-3008은 기존에 사용되던 EMP2 플랫폼을 대신하여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STLA 미디움 구조를 채택했다. 이 차량은 세 가지 타입의 전기 드라이브트레인 옵션을 갖추고 있으며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700km까지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STLA 플랫폼 주로 전기차를 위해 개발되었지만, 전통적인 연소 엔진과도 잘 어울린다. 따라서 1.2리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구동되는 3008의 출시도 예상되고 있다.
한편, 푸조 E-3008의 론칭 이벤트는 프랑스 소쇼의 제조 공장에서 다가오는 12일 생중계를 통해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