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기반 인포테인먼트 기능 추가
현지시간으로 13일, 캐딜락은 준대형 세단 CT5의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부분변경된 CT5는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함께 외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되었으며, 실내는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통합한 디지털 계기판과 구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새롭게 탑재되었다.
부분변경된 CT5 전면부에는 더 큰 라디에이터 그릴과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 그리고 주간 주행등이 적용되었으며 웰컴 라이트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범퍼는 날카로운 라인과 다이나믹한 에어 인테이크가 돋보이고,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추가되었으며, 테일램프는 개선된 내부 그래픽이 눈에 띈다.
또한, 외관 컬러는 딥 스페이스 메탈릭과 타이푼 메탈릭이라는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었고, 스포츠 트림을 선택하면 외관의 크롬 부분은 블랙으로 마무리되며, 그릴 중앙에는 메쉬 패턴의 디자인이 들어간다.
실내에는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계기판과 중앙 디스플레이로 통합되어 있으며, 중앙 디스플레이는 9K의 높은 해상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구글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추가되어 조작이 더욱 편리해졌고, 1열 통풍 및 열선 기능과 함께 마사지 기능이 탑재된 시트가 있으며,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포함되어 있다.
CT5의 부분변경 모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며, 최고출력 240마력과 최대 토크 35.6kgm를 발휘한다.
반면,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3.0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40마력과 최대 토크 55.9kgm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이들 엔진은 모두 10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되며, 후륜구동을 기본으로 하지만, 사륜구동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이번 CT5 부분변경 모델은 미국의 공장에서 2024년 1분기 부터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다만, 기존의 CT5는 현재 국내 시장에 출시되어 있지만, 부분변경된 CT5의 국내 출시 일정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 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