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Nov 06. 2023

사이버트럭, 영화에서나 볼법한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방탄 테스트 진행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처-테슬라)

전기차 시장의 혁신 기업 테슬라가 이번에는 사이버트럭의 방탄 기능에 초점을 맞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 인도를 한 달 앞두고 진행된 이 테스트는 사이버트럭의 내구성과 보안 기능을 입증하는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의 출시 당시부터 차량의 강화된 외부 프레임과 유리의 내구성을 강조해왔으며, 이번 방탄 테스트를 통해 실제 위험 상황에서도 운전자와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차량임을 강조하고 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방탄 테스트 후 도로 주행 하고 있는 모습 (출처-cybertruckownersclub)

지난 2019년 11월 공개 당시부터 강조된 이 방탄 기능은 사이버트럭의 외장 재질인 ‘초고경도 냉간 압연 30X 스테인리스 스틸’을 통해 가능해진 것으로, 이 소재는 스페이스X의 우주선 제작에 사용되는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다.


테슬라의 이 같은 기술은 사이버트럭이 단순히 일상생활에서의 용도에서 벗어나 실제 총격과 같은 극단적 상황에서도 승객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유리를 제외한 스테인리스 스틸 외장 테스트만 진행

테슬라 사이버트럭 방탄 테스트 사진 (출처-cybertruckownersclub)

최근 X(구 트위터)에서 공유된 영상에 따르면,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이 방탄 기능 테스트를 거친 후 실제 도로를 주행 중인 장면이 목격되었다.


목격된 사이버트럭의 외관에는 총알이 맞은 듯한 흔적이 1·2열 도어에 분명하게 남아 있어, 사이버트럭의 방탄 기능에 대한 강도 높은 테스트가 실시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와 관련하여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총알이 차량 내부로 침투하지 않을 정도로 강한 방탄 기능을 갖췄다”며, 사이버트럭의 방탄 성능을 자신 있게 언급하였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방탄 테스트 사진 (출처-cybertruckownersclub)

이번 방탄 테스트는 사이버트럭이 견고한 안전 성능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실제 위험 상황에 대비한 차량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것으로, 자동차 산업 내에서 안전 기준에 대한 새로운 기대치를 설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방탄 테스트가 유리창이 아니라 스테인리스 스틸 외장에 집중되었다고 지적하고 있다.


사이버트럭의 첫 공개 당시 방탄 차체와 '방탄 유리'에 대한 언급이 있었음에도, 시연 과정에서 금속공의 충격에 유리창이 깨지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이로 인해 방탄 유리 기능이 양산 차량에서 실제로 어떻게 구현될지에 대한 의문이 여전히 남아 있는 상황이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방탄  유리 테스트 사진 (출처-cybertruckownersclub)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은 독특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만큼, 방탄 기능과 관련된 테스트 결과는 차량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층 더 높이고 있다.


하지만 사이버트럭의 최종 양산 모델에서 방탄 유리가 어떠한 형태로 제공될 지에 대해서는 향후 테슬라의 공식 발표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은 곧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테슬라는 내달 30일, 텍사스에 위치한 기가팩토리에서 사이버트럭의 고객 인도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방탄 테스트 사진 (출처-cybertruckownersclub)

또한, 이번 이벤트는 사이버트럭의 공식적인 세부 제원과 가격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공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벤츠가 공개한 럭셔리 전기차의 놀라운 가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