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Jan 18. 2024

"드디어 전기차로 나온다"..디자인·실용성 다 잡은 차

효율성과 디자인 인정 받은 차

출처: 현대자동차 (캐스퍼 전기차 출시예정)

자동차 시장에서 내연기관 차량은 점점 사라지고, 친환경 차량들이 주목받는 시대다.


그 중에서도 전기차는 향후 자동차 산업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도 다양한 모델을 출시해 혁신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도 더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그리고 혁신적인 이동 수단을 원하고 있으며, 자동차 제조사들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캐스퍼 전기차 출시예정)

이러한 시장 변화 속에서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소식이 전해져 소비자들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바로 현대자동차의 인기 경형 SUV, 캐스퍼가 전기차로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캐스퍼는 이미 시장에서 그 효율성과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이제 그 기술과 혁신이 전기차 버전으로 탄생한다는 소식에 더욱 주목받고 있다.

출처: 현대자동차 (캐스퍼 전기차 출시예정)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올해 하반기부터 경형 SUV '캐스퍼'의 전기차 버전을 대량 생산하기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한 캐스퍼 전기차의 양산을 시작하면서 유럽과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 50여 국에 이 차량을 수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 광주글로벌모터스의 생산 목표는 지난 해보다 8% 증가한 48,500대로 설정되었습니다.

출처: 현대자동차 (캐스퍼 전기차 출시예정)

이 중 기존 캐스퍼 모델은 31,500대, 전기차 모델은 17,000대를 차지할 예정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총 24,500대를 생산할 예정이며, 이 중 약 70%, 즉 17,000대가 전기차로 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캐스퍼는 1997년 아토즈 이후 24년만에 현대자동차가 선보인 첫 경차다. 2021년에 첫 출시 돼 경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출처: 현대자동차 (캐스퍼 전기차 출시예정)

경형 SUV라는 독특한 카테고리를 개척한 캐스퍼는 레저 활동을 염두에 둔 소형 차량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를 강조해 많은 소비자의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경차임에도 SUV의 특징을 살려 넉넉한 크기를 갖추고 있는 캐스퍼는 내부와 외부 모두 실용성에 중점을 둔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동력 면에서는 직렬 3기통 998cc 자연흡기 엔진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약 76마력을 발휘한다.

출처: 현대자동차 (캐스퍼 전기차 출시예정)

추가로 1.0 가솔린 터보 옵션을 선택할 경우, 싱글 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최대 100마력의 출력을 제공한다.


캐스퍼의 가격은 기본형이 1,375만 원에서 시작해, 선택한 옵션에 따라 최대 1,960만 원까지 다양한데, 전기차의 가격은 과연 저렴하게 출시될지 많은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119년 역사상 가장 놀라운 기록, 한국에서도 통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