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Jan 29. 2024

잘 팔리는 하이브리드차, 더 잘팔릴 수밖에 없는 이유

새로운 엔진을 장착할 첫 번째 차

출처: 현대자동차 (2.5ℓ 하이브리드 팰리세이드 출시 예정)

최근 몇 년간 자동차 시장에서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가 뚜렷하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수 전기차는 배터리와 충전 문제로 인해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 우려를 낳았으며,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은 높은 연료비와 환경 규제로 인해 매력을 잃어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은 두 가지 엔진의 장점을 조합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현대자동차 (2.5ℓ 하이브리드 팰리세이드 출시 예정)

실제로 2023년 판매된 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 차량이라고 불리는 차 중에서 하이브리드의 판매량은 압도적이다. 


이처럼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가 계속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자동차 업계의 독보적 1위 현대자동차 그룹이 새로운 하이브리드 엔진을 개발중이라는 소식이 알려졌다.


또한 새로운 엔진을 장착할 첫 번째 차를 공개하면서 더욱 큰 관심의 대상이 되고있다. 

출처: 현대자동차 (2.5ℓ 하이브리드 팰리세이드 출시 예정)

현대자동차가 2025년 초 출시를 목표로 하는 새로운 팰리세이드 모델에 혁신적인 2.5ℓ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하기로 결정하면서, 해당 모델에 대한 본격적인 테스트 작업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정으로 신형 팰리세이드의 파워트레인 구성에서 디젤 옵션을 제외하고 가솔린 및 HEV 모델로만 구성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새롭게 선보일 하이브리드 모델은 2.5ℓ 터보 가솔린 엔진과 맞춤형 6단 자동 변속기를 결합하여 탁월한 성능을 보일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현대자동차 (2.5ℓ 하이브리드 팰리세이드 출시 예정)

여기에 기존 현대차와 기아의 1.6ℓ HEV 모델에 비해 용량이 증가한 모터와 배터리를 도입함으로써, 출력 및 연료 효율성 면에서 상당한 개선이 기대된다.


이번 현대차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기술 도입은 자동차 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중요한 발걸음을 의미하며, 소비자들에게는 더 나은 드라이빙 경험과 함께 환경 친화적인 선택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 새로운 팰리세이드 모델이 성능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갖춘 혁신적인 차량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드디어 공개된 639마력의 괴물같은 전기 SUV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