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품뉴스 Sep 05. 2024

하이브리드 신모델, SUV 시장을 흔들다

하이브리드 대한 기대감 상승

출처: 기아자동차 (셀토스)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가 잠시 주춤한 가운데, 국내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기존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량을 넘어서는 양상을 보이며, 다양한 하이브리드 모델들이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곧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새 하이브리드 차량 모델의 예상도가 공개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주목받는 모델은 바로 기아자동차의 베스트셀러 '셀토스'다. 최근 '셀토스 풀체인지'에 추가될 예정인 하이브리드 버전의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출처: 기아자동차 (셀토스)

셀토스는 소형 SUV 카테고리에서 국내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모델이다.


해외 유명 자동차 전문 매체 TopelectricSUV에서 최근 공개한 기아 셀토스 하이브리드의 예상 이미지는 최신 브랜드 디자인 언어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특히, 수직 배열의 헤드램프와 스타맵 시그니처 조명이 대중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셀토스 하이브리드의 전면부에는 기아의 유명 미니밴,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에서 영감을 받은 헤드램프가 탑재되었다.

출처: 기아 TopElectricSUV (셀토스 하이브리드 예상도)

라디에이터 그릴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버전과 유사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전면 범퍼는 각진 스키드 플레이트와 확장된 공기 흡입구, 그리고 보호용 클래딩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차체 측면은 풍부한 볼륨과 돋보이는 캐릭터 라인, 윈도우라인(DLO)을 통해 EV5와 비슷한 느낌을 준다.


사이드미러는 직선적인 디자인을 가지며, 기아의 최신 전기차 라인업에서 볼 수 있는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이 적용되어 깔끔한 외형을 완성한다. 휠 디자인은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K4 모델과 유사하다.


2019년 국내 시장에 처음 도입된 기아 셀토스는 2022년에 실시한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출처: 기아 TopElectricSUV (셀토스 하이브리드 예상도)

풀체인지 버전을 출시한 경쟁 차량들과의 격렬한 경쟁 속에서도 소형 SUV 시장에서 꾸준히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기아는 내년에 셀토스의 완전히 새로워진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모델은 최신 기아 디자인 언어를 적용하고 다양한 편의 및 안전 기능을 강화하여 제품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셀토스 하이브리드는 새로운 세대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며, 이 시스템에는 후륜에 설치된 전기모터가 포함된 E-AWD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올해 상반기 동안 셀토스는 총 29,203대가 판매되어 국산 자동차 중에서 7번째로 많이 팔린 모델이 되었다. 소형 SUV 카테고리에서는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겉과 속 다른 고성능 해치백".. 국내서 가격 공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