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새로운 도전?
테슬라는 미국의 전기차 혁신 기업으로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그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다만, 초기 구입 비용이 전통적인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높은 점은 여전히 도전 과제로 남아있다.
이런 배경 속에, 미국에서 테슬라의 새로운 모델로 보이는 테스트 차량이 발견되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 차량이 기존의 테슬라 모델 3의 업데이트된 버전이거나, 그 동안 속설만 난무했던 저가형 모델인 가칭 모델2일 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이에 대한 궁금증을 키우고 있다.
미국의 한 누리꾼은 이 차량이 테슬라 모델 3의 업데이트된 버전일 수도 있지만, 앞면의 디자인은 예전 버전과 비슷하다고 온라인 포럼에서 전했다.
이러한 설명은 차량이 모델 3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인지 혹은 전혀 다른 새 모델인지에 대한 추측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차량은 대부분 위장 커버로 덮여 있어 자세한 디자인을 파악하기 어려웠으며, 테슬라가 최근 들어 자주 사용하지 않던 위장 기법을 적용한 것이 눈에 띄었다. 이는 테슬라가 새로운 디자인이나 기능을 실험하고 있을 수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업계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이 차량이 곧 출시될 가능성이 있는 모델 3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일지에 대한 토론이 계속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 차량이 테슬라가 개발 중인 경제형 전기차, 소위 '모델 2'일 수 있다는 견해도 나오고 있다. 올해 초, 테슬라는 전기차 개발 전략을 크게 조정하면서 기존 저가 모델 개발 계획을 폐기하고 로보택시 프로젝트에 집중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런 배경 속에서 포착된 테스트 차량이 새로운 저가형 전기차의 프로토타입일 가능성에 대해서도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테슬라가 2020년부터 계획했던 보급형 전기차 출시에 대한 소식은 최근까지도 미지수였다.
모델 2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의문이 커지고 있었는데, 올해 초 이 모델의 개발 중단 소식이 미국 현지 언론을 통해 보도되면서 테슬라의 주식은 하루에만 6% 넘게 급락했다.
이에 대해 일론 머스크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보도 내용을 즉시 부인하며, 이번 실적 발표에서 테슬라가 새로운 모델의 출시를 앞당길 것임을 알리며 상황을 긍정적으로 전환시키기도 했다.
한편, 업계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은 모델 2가 시장에 출시되어 어떤 성과를 보여줄지에 대해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저가형 모델 2의 성공 여부가 테슬라의 미래 전략과 전기차 시장의 판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보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