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테슬라가 버스를?" 12인승 전기 미니버스 유출됐다

넓은 유리창, 자율주행 셔틀버스와 유사한 외관

by 발품뉴스

테슬라의 전기 밴 프로토타입을 보여주는 것으로 추정되는 동영상이 소셜 미디어에 퍼지고 있으며, 동영상을 업로드한 사람은 이 동영상이 보링 컴퍼니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테슬라의 피플 무버를 보여준다고 주장하고 있다.

테슬라 전기 미니버스 렌더링

라스베이거스 거주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제이콥 오스(Jacob Orth)가 일렉트렉을 통해 트위터에 업로드한 동영상에서 보여지는 차량은 테슬라의 프로토타입으로 추측되며, 스티어링 휠에 회사 로고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매우 초기 개발 단계에 위치한 것으로 보인다. 이 차량은 넓은 유리창이 특징이며, 자율주행 셔틀버스와 유사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운전석 1석을 포함하여 총 12개의 좌석이 있으며, 바닥은 평평하게 되어있어 바퀴가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기가 어렵다.


제이콥 오스는 이 차량을 "일론 머스크의 라스베이거스 루프를 위해 설계된 비밀 테슬라 밴 프로토타입"이라고 설명했다.


밴과 같은 이 승용차는 2017년 보링 컴퍼니가 라스베이거스 루프 시스템을 위해 설계한 12인승 차량의 미리보기로 공개한 콘셉트와 어느 정도 닮아있는 모습이다.


이것이 진짜인지 아닌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2016년 테슬라 마스터 플랜 파트 2에서 전기차 제조업체가 처음으로 테슬라 전기 밴, 미니버스 또는 로보택시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다.


당시 CEO인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두 가지 새로운 부문, 즉 대형 트럭과 "승객 밀도가 높은 도시 교통수단"의 전기화를 추진 중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테슬라 모델 X를 기반으로 한 전기 미니버스 개발할 계획


앞서 말했던 대형 트럭의 경우 2022년 12월에 테슬라 세미의 형태로 구체화되었지만, 승객 밀도가 높은 도시 교통수단의 경우는 아마도 아직 작업 중인 것으로 예상된다.

테슬라 전기 미니버스 스파이 샷 (@JacobsVegasLife)

또한,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가 모델 X를 기반으로 전기 미니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지만, 이 프로젝트는 아직 현실화되지 않고 있다.


이후 테슬라가 일론 머스크의 보링 컴퍼니를 위해 밴과 유사한 승용차를 개발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현재 이 터널에서는 테슬라 Model Y와 Model X 차량이 사용되고 있지만, 이전에는 LVCC 루프를 위해 12인승 차량을 개발할 수 있다고 언급한 적이 있으며, 최근에는 테슬라가 더 보링 컴퍼니를 위해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다.


한편, 테슬라에는 홍보 부서가 따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 영상의 진위 여부는 확인할 수 없지만, 이것이 사실이라면 앞으로 몇 주 또는 몇 달 안에 이 차량과 관련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콘텐츠 제작자가 이 정도 수준의 접근 권한으로 극도로 제한된 구역에 접근할 수 있었다면, 아마도 회사의 허가를 받아 영상을 촬영하고 배포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에즈락, 아수스 이제 인텔 14세대 CPU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