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의 근거 아주 지긋지긋해
사업기획서부터 콘텐츠를 제작할 때 필요한 근거마련 등 마케터는 좁게는 회사 내부, 넓게는 고객까지 설득을 해야 하는 직업입니다. 누군가를 설득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트렌드 사이트 10개를 소개합니다.
오픈애즈는 당신의 성장을 위한 마케팅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직업이 무엇이든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한고 성장을 위한 무언가를 더해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NHN DATA가 운영하는 국내 유저 온라인 빅데이터 마켓이며 업종, 앱, 트렌드 리포트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 | 다이티 데이터 마켓 (dighty.com)
소비자 트렌드 플랫폼으로 주로 연령별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합니다.
SK square에서 운영하며 미디어 이슈, 업종 리포트를 발행합니다.
미디어 & 마켓 리포트를 월별로 살펴볼 수 있고 연령별 타겟 리포트를 매년 발행하고 있습니다.
Insight M 자료실 (mezzomedia.co.kr)
시장, 소비자,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을 연구한 리포트를 발행합니다. 또한 통계청, 엠브레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등 공개된 자료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로 미디어, 광고, 신규 매체에 관한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마케팅, 비즈니스 등 다양한 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인기 광고 분기별, 연도별 결산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소비자 트렌드, 검색 등 다양한 내용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Think with Google: Marketing Research & Digital Trends
밈, 월간 달력, 광고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상 마케터가 활용하는 트렌드 리포트 사이트 10개를 알려드렸습니다. 부디 잘 활용하시면 좋겠어요!
Ps. 하.. 그놈의 근거 정말 지긋지긋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