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디자인 원칙
화면 요소는 시각적 상하위 계층 구조 상태로 보여줘야 합니다.
정보 제공 시 상하위 구조는 시각적으로 명확히 구별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약관에는 모든 약관을 한 번에 선택하는 '전체동의'와 각각의 동의 항목을 선별하여 선택하는 '개별동의'가 있습니다.
'전체동의'가 '개별동의'보다 상위 구조이기 때문에 전체동의는 개별동의보다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볼드, 크기, 박스 모양' 등 시각적 변화를 줘야 하겠죠?
개편 전 우리카드는 '전체동의'는 볼드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나 '개별동의'와 동일한 폰트 크기와 체크박스 모양이 동일해서, 전체동의가 개별동의 항목처럼 잘 못 인지될 수 있습니다.
반면, 개편된(최근) 우리카드의 경우 '전체동의'의 체크 박스와 '개별동의' 체크 박스 모양이 다소 다르고, '전체 동의'의 폰트 크기도 개별동의에 비해 크고, 볼드체 형태로 보여줘 한눈에 잘 인지가 됩니다.
이와 같이 상위 구조와 하위 구조를 한눈에 인지할 수 있도록 체크박스의 크기 변화를 주면 어떤 항목이 상위 항목인지, 하위 항목인지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전민수 UX 컨설턴트 소개
(UX 실무 경력: 27년차 UX 전문가: LG전자, 서울시청 등 약 300회 이상 UX 컨설팅 수행)
(UX 강사 경력: 23년차: 삼성, SK, KT 등 약 1,000회 이상 UX 강의 진행)
https://brunch.co.kr/@ebprux/1332
[실시간 Live 강좌] (PM/PO/UI/UX/리서치) 수강생 모집 중
(이비피알유엑스 라이브클래스에서 매월 최소 1개에서 최대 4개 강좌 (온라인) 줌 Live 강좌 진행) (PM/PO/UI/UX/리서치/UX 방법론&프로세스 프레임웍)
[VOD 강좌] (PM/PO/UI/UX/리서치) 수강생 모집 중
(인프런에서 총 20개 VOD UX 강좌를 오픈했습니다)
(PM/PO/UI/UX/리서치/UX 방법론&프로세스 프레임웍)
https://www.inflearn.com/users/196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