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UI UX 소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 컨설턴트 전민수 Sep 24. 2024

[UX원칙#19]링크 호버 효과 4가지 원칙

Anthony의 글 Why Your Links Need a Hover Effect 소개하고자 합니다.



링크(links) Hover Effect 4가지 원칙
(요약문)


링크의 호버 효과는 사용자에게 클릭 가능한 요소임을 명확히 인식시키는 중요한 디자인 요소입니다. 링크와 일반 텍스트가 시각적으로 구별되지 않으면 사용자는 클릭 가능한 부분을 놓칠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대비를 통해 링크를 강조하면 사용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링크에 색상, 밑줄, 또는 다른 스타일을 적용하면 사용자는 자연스럽게 클릭 가능성을 이해하게 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호버 효과를 적용할 수 없는 이유는 마우스 커서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바일에서 링크는 더욱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하며, 색상과 모양에서 높은 대비를 제공해야 합니다. 링크의 색상을 배경과 확연히 다르게 하거나 두꺼운 글씨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디자인하면 사용자가 링크를 빠르게 찾아 클릭할 수 있어, 모바일 환경에서도 원활한 탐색 경험을 제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사용자가 링크를 쉽게 찾고 클릭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웹사이트의 접근성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호버 효과는 사용자가 클릭 가능한 요소를 명확히 인식하도록 도와주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며, 잘 설계된 호버 효과는 웹 페이지 탐색을 더욱 직관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위글은 요약문입니다.


이 글에 대한 전체 번역 원문(구체적인 사례 등)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maily.so/uiux/posts/fc7ed47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