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 컨설턴트 전민수 Jan 17. 2018

UX 디자인 베스트 문서 작성 사례

UX 디자인 배우기 #139

안녕하세요. UX 컨설턴트 전민수입니다.

제가 최근 홀릭스에서 365 day 하루도 빠지지 않고 UX 라이브 Zoom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개 UX 강좌 진행 중에 있습니다.


[Live UX 강좌1] 홀릭스에서 매일 UX Quiz 풀어보면서 자신의 UI/UX 지식의 체크해 보세요~

[Live UX 강좌2] 홀릭스에서 두 달 만에 완성하는 UX 포트폴리오 스터디를 통해 UX 포트폴리오 만들어 보고, 1:1 코칭받아 보세요~

[Live UX 강좌3] 홀릭스에서 UX 리서치 A-Z 기초부터 고급 실력까지 쌓아보고, 1:1 코칭받아 보세요~

[Live UX 강좌4] 홀릭스에서 UX 설계 A-Z 스킬을 쌓아보고, 1:1 코칭받아보세요~ 


위 모든 Live 강좌에 대해 일주일 무료 체험 쿠폰을 드리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더 자세한 Live 강의 커리큘럼 살펴볼 수 있습니다. 






Today UX 아티클


Fabricio Teixeira의 UX 디자인 베스트 문서 작성 사례 전문 번역한 글입니다.


UX 디자인 문서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복잡하고, 길고, 주석이 많이 달린 와이어프레임이나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주기 위해 얽히고 설킨 박스와 화살표로 가득한 문서 등을 떠올릴 것입니다. 


하지만, UX 디자인 문서가 꼭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은 잘 다듬어진,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UX 디자인 문서 사례입니다.


Sketches


Eddie Lobanovskiy

Mike Warner

Ryan Colgin

Eddie Lobanovskiy

Kike Escalante

Geunbae Lee

Maria Shanina

Josh Hemsley

Kerem Suer

Daniel Máslo


Wireframes


ueno

buatoom

Janna Hagan

Cuberto

Leon Qin

Bagus Fikri

aaron stump

Chris Weston

UI8

Michael Pons

UI8

Alex Sailer


User flows


Michael Pons

Yizzy Wu

Aline Gordon

Michael Pons

Janna Hagan

Michael Pons

Léa Poisson


Personas


Justin Pervorse

Ryan DePaola

Dani Guerrato

Robin Qian

Nicole Love

Gabriel Alvarez

Corey Simons

Angel Martinez

Arthur Chayka

xAcademy

Xavier Provencher




추천 VOD UX 강좌


안녕하세요. UX 컨설턴트 전민수입니다.


브런치를 운영한 지 6년이 되었는데 어느덧 구독자 12,000명 되었네요.


여러분의 응원에 힘을 얻어 지금껏 아티클을 가능한 작성 했는데요. 많은 구독자께서 브런치 글을 강의로 제공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과거부터 최신 UX 아티클의 내용을 더 쉽게 전달시키는 목적으로 인터넷 강의 형태로 촬영하여 UX 라이브클래스 패키지 사이트에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UX 라이브클래스 패키지를 통해 전체 178여 개 UX 강좌를 하나의 패키지 형태(총 300시간 이상) 대 공개합니다. 특히, 브런치 구독자에 한해 할인율 98%(정가 990,000원 > 할인가 98,000원, 평생 소장) 제공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매달 선착순 10명 한정 판매하오니 서둘러 주세요~

(라이브클래스 플랫폼 회사 계약으로 인해 매달 선착순 10명만 수강 신청 가능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PM VOD 패키지 바로가기 > 

https://ebprux.liveklass.com/


그러데요~ 전민수 UX 컨설턴트님!
 라이브클래스 VOD 패키지 구매 시 어떤 점이 좋은가요? 질문이 많은데요...


첫째. 기존 UX 인강 강의는 무제한 형태고 제공되고 있으나, 최신 UX 트렌드에 맞춰 업데이트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제가 강의 운영하는 라이브클래스 패키지는 현재 제공된 UX 강의 300시간 외 매달 꾸준히 최신 10시간 이상 VOD 촬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라이브클래스 패키지에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있어, 여러분이 UX 최신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고 UX 실력을 쌓아 나아가고, UX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치매 걸리기 전까지 라이브클래스 패키지에 매달 10시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둘째. 라이브클래스 패키지 강의는 UX 프로세스와 방법론을 A-Z 백과사전 형태로 33개 테마 형태로 묶여 있어서, 구글링, 유튜브 등 검색하지 않아도 빠르게 원하는 UX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 환경에 맞는 UX 방법론을 더 연구하고, 브런치에 최대한 많이 공유하겠습니다.

구독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좋은 프로토타이핑 툴 선택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