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듀아시아 Oct 23. 2018

미국대학 원서제출 전 확인해야할 사항

미국대학 원서 제출 전 아래의 사항을 검토하자.


"원서"를 제출하기 전 아래의 사항을 검토해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실수에 대비하자..


일반적인 원서 마감일이 두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조기 지원을 하는 학생은 일차적으로 원서작성을 마감할 단계지만, 정시지원을 하려는 학생은 아직 시간적인 여유가 남아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만큼 원서를 꼼꼼하게 살필 필요가 있는데 원서 중 어떤 내용을 검토하고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서는 작은 실수 하나라도 해서는 안 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오타, 내용 부족, 지원 학교를 자세히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미국대학 원서지원 시 검토해야 할 사항입니다.


■ 오타 확인

철자가 틀린 단어나 문법적인 오류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스펠링 하나만 틀리더라도 전혀 다른 의미로 전달될 수 있고 문법 오류로 인해 의미 전달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원서 제출 전 반드시 오타가 있는 것은 아닌지, 문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주의 깊게 읽으면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학교 확인

지원하는 학교와 원서, 에세이 내용이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종종 하는 실수 중 하나로 A 대학에 지원해야 하는 원서를 B 대학에 지원하거나, 학교명을 잘못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원 전 반드시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와 원서, 에세이의 내용이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에세이 돌려쓰지 않기

에세이는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에 맞는 내용을 작성해야 합니다. 간혹 에세이 질문이 유사해 다른 대학에 지원하기 위해 작성한 에세이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사 붙여넣기로 에세이 작성 시 대학에서 요구하는 학생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보여줄 수 없고 대학에서 요구하는 세부내용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 빠진 내용 없는지 확인하기

학생들은 간혹 자신의 스펙 중 일부를 빠트린 채 원서를 지원합니다. 불필요한 항목이나 입학사정관이 부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항목은 제외하는 것이 좋지만,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는 항목은 모두 채워 넣는 것이 좋습니다.


원서를 제출하기 전 확인하는 것은 필수과정입니다. 시간이 촉박하고 지원 과정이 힘든 것은 맞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이 내용검토이므로 실수로 기회를 날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많은 미국대학 정보 보기 ▶ https://cafe.naver.com/asiaprep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